▲ 권창훈이 시원한 쐐기골로 한국의 월드컵 본선행을 이끌었다. ⓒ대한축구협회
▲ 권창훈이 시원한 쐐기골로 한국의 월드컵 본선행을 이끌었다. ⓒ대한축구협회

[스포티비뉴스=두바이(아랍에미리트), 김건일 기자] 권창훈(김천상무)이 뜨자 답답함이 뻥 뚫렸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은 1일 오후 11(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라쉬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지역 최종예선 8차전에서 시리아에 2-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한국은 자력으로 월드컵 본선 진출을 확정지었다. 최종예선 62(승점 20) 무패를 기록한 한국은 3위 아랍에미리트(승점 9)와 격차를 크게 벌리며 최소 2위를 확보했다. 10회 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이라는 대기록이다.

벤투 감독은 지난 레바논전과 비교해 세 자리에 변화를 줬다. 징계로 나서지 못하는 큰 정우영의 자리에 백승호가 나섰고 권창훈 대신 작은 정우영이 깜짝 선발 출전했다. 오른쪽 측면 수비 자리에도 김태환이 이용을 대신해 나왔다.

사실 전반은 답답했다. 측면을 활용한 공격을 주로 펼쳤는데 측면으로 연결은 물론 부정확한 크로스도 반복됐다. 선발로 나선 정우영은 아쉬움이 컸다. 그 결과 한국은 전반 내 단 한 개의 유효슈팅도 기록하지 못했다.

벤투 감독은 후반 시작과 동시에 승부수를 던졌다. 전반이 끝나자마자 권창훈에게 무언가 지시하는 모습이 포착됐다. 정우영 대신 권창훈을 투입하겠다는 뜻이었다. 실제로 후반 들어 권창훈이 오른쪽 날개로 섰고 이재성이 왼쪽으로 자리를 이동했다.

한국의 공격은 권창훈 투입 전후로 나뉘었다. 권창훈이 나온 뒤 한국의 답답함이 조금씩 풀리기 시작했다. 얼마 안 가 김진수의 선제골이 터지면서 더욱 여유롭게 경기를 운영할 수 있었다.

쐐기는 권창훈이었다. 후반 25분 권창훈이 다소 먼 거리에서 기습적인 슈팅을 시도했다. 골키퍼 앞에서 절묘하게 바운드 된 공이 그대로 골문을 관통했다. 자신이 승부수가 통하자 벤투 감독도 어느 때보다 기쁨을 표했다.

권창훈은 시리아전을 통해 벤투호의 확실한 무기임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 결국 한국은 권창훈의 임팩트 있는 활약 속 2-0 완승으로 경기를 마쳤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