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민정(왼쪽)을 비롯한 여자 쇼트트랙 국가대표들. ⓒ연합뉴스
▲ 최민정(왼쪽)을 비롯한 여자 쇼트트랙 국가대표들.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베이징, 고봉준 기자] 최민정과 이유빈이 1000m 예선을 가볍게 통과했다. 김아랑은 아쉽게 탈락 고배를 마셨다.

최민정과 이유빈은 9일 중국 베이징 캐피털인도어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베이징동계올림픽 쇼트트랙 여자 1000m 예선에서 모두 준준결선행 티켓을 끊었다. 1조 최민정이 먼저 1분28초053의 기록을 앞세워 1위로 예선을 통과한 가운데 5조 이유빈도 가장 먼저 결승선을 통과했다. 김아랑은 6조 3위를 기록해 준준결선으로 올라가지 못했다.

한국 쇼트트랙은 이번 대회에서 쉽지 않은 길을 걷고 있다. 메달권이 예상됐던 혼성 계주에서 박장혁이 레이스 도중 넘어지며 예선에서 탈락했고, 여자 500m와 남자 1000m에서도 모두 메달이 나오지 않았다.

무엇보다 중국 위주의 판정도 논란이 되고 있다. 남자 1000m 준준결선에서 황대헌은 여유롭게 조 1위를 차지했지만, 비디오판독으로 실격이 주어졌다. 레인 변경을 늦게 했다는 것이 사유였는데, 이를 놓고 한국 취재진은 물론 여러 나라 외신도 비판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에이스 최민정은 레이스 내내 압도적인 실력을 뽐내며 경쟁자들을 모두 제쳤고, 이유빈은 막판까지 3위로 뒤처졌지만, 선두로 달리던 캐나다 킴 부탱이 결승선을 앞두고 넘어지는 사이 스퍼트를 내 가장 먼저 골인했다. 

반면 김아랑은 6조에서 1분28초680 3위로 결승선을 끊었지만, 기록에서 밀려 준준결선 자리까지는 차지하지 못했다.

이유빈과 최민정이 출격할 여자 1000m 준준결선은 한국시간으로 11일 오후 8시 열린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