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대헌 ⓒ 연합뉴스
▲ 황대헌 ⓒ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베이징, 고봉준 기자] 여유가 있었다.

황대헌은 9일 중국 베이징 캐피털인도어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남자 1500m 준결선을 1위로 통과하며 결선에 진출했다.

준준결선에서 황대헌은 조 1위로 준결선에 올랐다. 아웃코스 추월로 월드클래스임을 증명했다.

1위로 골라인을 통과한 뒤엔 뒷짐을 지는 여유도 보였다. 압도적인 실력으로 상대 선수들을 찍어 눌렀다.

준결선에서 황대헌은 2조를 배정받았다. 시작부터 끝까지 여유가 있었다.

초반은 체력을 비축하며 눈치를 봤다. 9바퀴를 남기고 아웃코스로 1위로 올라선 뒤 선두를 뺏기지 않았다. 나머지 선수들은 황대헌을 따라가느라 애를 먹었다.

황대헌은 지난 7일 열린 남자 1000m 준결선에서 희대의 오심으로 떨어졌다. 환상적인 인사이드 파고 들기로 중국선수 2명을 제치고 1위로 통과한 황대헌이었다.

하지만 심판은 레인 추월이 늦었다는 이유로 실격했다. 국내외에서 잘못된 판정이라는 비판이 일었다.

멘탈적으로 크게 흔들릴 법 하지만 황대헌은 침착했다. 경기 전날 가진 인터뷰에서 "아쉽다. 그렇지만 남은 경기가 많이 남았다. 준비한 것을 다 보여주고 싶다. 아쉬운 판정이 있었지만, 저의 레이스에 만족한다"며 1500m에 집중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황대헌은 이번 올림픽 5개 종목에 출전한다. 한국 남자 쇼트트랙 간판스타로 다관왕이 예상됐다.

혼성계주와 1000m의 메달 도전은 무산됐다. 그러나 1500m와 5000m 계주, 500m 종목이 남았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