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대헌 ⓒ 연합뉴스
▲ 황대헌 ⓒ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베이징, 고봉준 기자] 쇼트트랙 남자 1500m는 한국이 접수했다.

9일 중국 베이징 캐피털인도어스타디움에서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남자 1500m 결선이 열렸다. 금메달의 주인공은 황대헌이었다.

황대헌, 이준서, 박장현까지. 1500m에 출전한 3명이 모두 결선에 올랐다. 금메달을 향한 내전이 예고됐다.

1500m 결선엔 무려 무려 총 10명이 올라갔다. 레이스가 북적거렸다. 초반부터 치열한 수싸움이 펼쳐졌다. 

한국선수들은 뒤쪽에서 상황을 살폈다. 9바퀴를 남기곤 황대헌이 먼저 움직이며 1위로 올라갔다.

황대헌은 스피드를 줄이지 않고 계속해서 1위로 달렸다. 마지막까지 1위로 레이스를 마쳤다. 금메달이었다.

이준서는 5위, 박장혁은 7위로 1500m를 마쳤다.

한국 쇼트트랙은 이날 전까지 노메달에 그쳤다. 불운과 오심이 겹쳤다.

혼성 계주에선 박장혁이, 여자 500m에선 최민정이 넘어지며 고개를 숙였다. 

남자 1000m에선 올림픽 역사에 남을 오심 파티였다. 1000m 세계기록과 올림픽 기록 보유자인 황대헌은 준결선을 1위로 통과하고도 납득할 수 없는 이유로 실격 판정을 받았다.

뒤이어 달린 이준서도 실격됐다. 황대헌, 이준서 대신 올라간 선수들은 모두 중국선수였다. 한국뿐 아니라 해외 유력 매체들도 중국의 과도한 편파 판정을 지적했다.

1500m는 달랐다. 중국이 판정으로 뭔가 손쓰기도 전에 한국선수들이 1위로 치고 올라갔다. 그만큼 실력이 압도적이었다. 

결국 3명 전원이 결선에까지 올라 금메달을 놓고 다퉜고 손에 쥐었다. 한국 쇼트트랙이 여전히 세계 최강임을 입증한 순간이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