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찬혁 ⓒ곽혜미 기자
▲ 박찬혁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대전, 고유라 기자] 키움 히어로즈 신인 외야수 박찬혁이 양팀 감독에게서 비공식 데뷔전 합격점을 받았다.

박찬혁은 올해 키움에 2차 1라운드 전체 6순위로 지명된 외야수다. 천안북일고 출신으로 한화도 눈여겨봤던 거포 유망주다. 박찬혁은 4일 한화 이글스와 연습경기에서 푸이그의 교체 선수로 들어가 2타수 1안타를 기록했다. 

5회 중전안타를 친 뒤에는 2루까지 뛰다가 중계플레이에 아웃되는 아쉬움을 안기도 했지만 무모할 정도로 적극적인 자세가 홍원기 키움 감독, 그리고 상대팀으로 지켜본 카를로스 수베로 감독에게도 인상적이었던 모양.

수베로 감독은 5일 키움과 2번째 연습경기를 앞두고 "개인적으로 젊고 재능있는 선수들을 보면 기분이 좋다. 한화 뿐 아니라 다른 팀에도 선수를 봐도 좋다. 어제 대전 출신 키움 1차지명 박찬혁을 보고도 기분이 너무 좋았다. 지난해 박찬혁의 영상을 봤을 때 삼진을 당하고도 1루까지 전력질주했다. 어제도 안타를 치고 2루를 도는 모습을 봤다"고 칭찬했다.

홍 감독은 "박찬혁이 타석에서 자신있는 모습, 공격적인 베이스러닝을 보여줘 긍정적으로 봤다. 두 타석이긴 했지만 좋은 모습이었다. 실전에서 프로 투수들 공에 어떻게 대응할지는 더 지켜봐야겠지만 첫 인상은 좋다"고 말했다.

비공식 데뷔전이긴 하지만 양팀 감독에게 첫인상에서 좋은 자세라는 평가를 받은 박찬혁. 올 시즌을 시작으로 차근차근 경험을 쌓으면서 KBO리그를 이끄는 거포로 성장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