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류지현 감독이 활짝 웃고 있다. ⓒ LG 트윈스
▲ LG 류지현 감독이 활짝 웃고 있다. ⓒ LG 트윈스

[스포티비뉴스=고척, 신원철 기자] LG 트윈스는 5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2 신한은행 SOL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와 경기에서 8-4로 이겼다. 개막 3연승이다. 

선발 임찬규가 3선발 답지 않은 투구로 1회를 시작했다. 선두타자 이용규에게 스트레이트 볼넷을 내주고, 이정후에게는 2루타를 맞았다. 만루 위기 후 3실점하며 시작부터 불안감을 노출했다. 그러나 2회부터는 안정을 찾더니 5회까지 추가 실점 없이 선발투수 몫을 해냈다. 5이닝 4피안타 3볼넷 6탈삼진 3실점. 

타자들은 3회와 4회 1점씩 추격한 뒤 6회 기회에서 경기를 뒤집었다. 문보경이 2사 2루에서 동점 적시타를 터트렸다. 이어진 2사 만루에서는 오지환이 2타점 적시타를 때렸다. 

LG 필승조에게 2점 리드는 넉넉한 여유였다. 김진성이 6회, 김대유가 7회를 삼자범퇴로 정리했다. 8회 나온 정우영은 선두타자 야시엘 푸이그에게 홈런을 맞았지만 다음 타자 셋을 내리 잡아냈다. LG는 9회초 터진 김현수의 3점 홈런으로 리드를 벌리며 승기를 잡았다. 

경기 후 류지현 감독은 "개막 3연승도 의미가 있지만, 우리 선수들이 승리하는 과정이 훌륭했다. 임찬규가 5이닝을 잘 던져주면서 선발 몫을 해줬다. 김현수의 쐐기 3점 홈런이 승리로 이어졌다. 전체적으로는 오지환이 수비와 공격에서 주장답게 팀을 잘 이끌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