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송찬의 ⓒ LG 트윈스
▲ LG 송찬의 ⓒ LG 트윈스

[스포티비뉴스=고척, 신원철 기자] LG 송찬의가 4년 동안 상상만 했던 일이 현실이 됐다. 데뷔 5년 만에 날린 첫 안타, 그것도 역전의 발판이 되는 적시타였다. 비록 시범경기처럼 홈런을 펑펑 날리지는 못했지만 첫 안타에 이어 멀티히트까지 달성하며 타격 재능을 증명했다. 

LG 트윈스는 5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2 신한은행 SOL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와 경기에서 8-4로 크게 이겨 개막 3연승을 달렸다. 송찬의는 6번타자 우익수로 나와 4타수 2안타 1타점을 기록했다. 

이날 LG는 주전 4번타자 채은성이 오후부터 갑작스러운 허리 근육통을 호소해 라인업에서 빠진 상태였다. 유강남이 4번으로, 송찬의가 우익수로 들어가며 채은성의 빈자리를 메웠다. 송찬의는 이렇게 얻은 기회에서 개막전에서 맛보지 못했던 첫 안타를 신고했다. 

LG가 1-3으로 끌려가던 4회였다. 선두타자 김현수가 기습번트 내야안타에 성공하면서 출루했지만 유강남과 문보경이 해결하지 못한 상황이었다.

송찬의는 키움 선발 타일러 애플러의 초구 커브를 노려 3루수 쪽으로 강한 타구를 날렸다. 3루수 송성문이 다이빙캐치를 시도했으나 타구가 워낙 빨랐다. 글러브를 맞고 외야로 흘러나갔다. 송찬의는 2회 앞선 타석에서 애플러의 커브에 두 번이나 헛스윙했지만 이번에는 제대로 반응했다.  

6회에는 더 어려운 상황을 극복했다. 송찬의는 리그에서 가장 느린 공을 던지는 동시에 유일무이한 투구폼을 가진 언더핸드투수 노운현을 상대로 안타를 뽑아냈다. 노운현을 상대한 LG 오른손타자 3명 가운데 송찬의만 안타를 날렸다.

경기 흐름에도 큰 영향을 끼치는 안타였다. 송찬의의 이 안타가 하위 타순에 기회로 연결됐고, 오지환이 역전 2타점 적시타를 터트려 LG가 5-3으로 앞설 수 있었다.  

경기 후 송찬의는 첫 안타 공을 들고 해맑게 웃으며 기념사진을 찍었다. 그는 "우선 팀이 이겼고, 승리하는데 도움이 돼 너무 좋다. 항상 상상해왔던 1군에서 야구하는 것이 너무 좋다"며 기뻐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