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이호준 타격코치. ⓒ LG 트윈스
▲ LG 이호준 타격코치. ⓒ LG 트윈스

[스포티비뉴스=고척, 신원철 기자] LG의 '작전명 이호준'이 통했다. 0-3 열세에서도 쫓기지 않고 차근차근 1점씩 따라가다 결국 경기를 뒤집었다. 역전한 뒤에는 팀의 가장 뛰어난 포지션 불펜의 힘으로 리드를 지켰다. 

LG 트윈스는 5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2 신한은행 SOL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와 경기에서 8-4로 역전승했다. 1회부터 3점을 내주며 불안하게 출발했지만 선발 임찬규를 포함해 선수들이 크게 동요하지 않았다. 덕분에 3회와 4회 각각 1점씩 추격에 나섰고, 6회 한 번의 기회에서 경기를 뒤집었다. 

추격하는 과정도 침착했다. 3회 선두타자 오지환이 좌중간을 시원하게 가르는 2루타로 출루했다. 이후 김민성이 3루수 땅볼로 오지환을 3루에 보냈고, 박해민이 정상 수비 위치에 선 유격수 김주형 쪽으로 땅볼을 보내 타점을 올렸다. 이호준 코치가 캠프 내내 강조한 "적시타, 뜬공만 득점이 아니다"가 그라운드에서 그대로 재현됐다. 

4회에는 선두타자 김현수가 기습번트 내야안타로 출루했다. 3루 선상이 아니라 베이스 근처로 가볍게 굴린 공이 안타로 이어졌다. 시프트를 깨는 기습번트 역시 이호준 코치가 강조했던 전략이다. 김현수는 "끌려가고 있었고 선두타자였다. 출루가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딱 한번 기회가 있다고 보고 시도했는데 성공했다"고 말했다. 

해결은 '시범경기 홈런왕' 송찬의가 했다. 송찬의는 2사 2루에서 3유간을 꿰뚫는 강한 타구로 적시타를 만들었다. 

LG는 6회 3점을 뽑아 경기를 뒤집었다. 이때는 2사 후 집중력이 돋보였다. 2사 2루에서 문보경의 동점 적시타, 송찬의의 좌전안타, 리오 루이즈의 볼넷이 이어졌다. 만루에서 오지환이 역전 2타점 적시타를 날렸다. 

주도권을 잡은 LG는 강점인 불펜 뎁스를 마음껏 활용하며 리드를 지켰다. 6회 김진성이 송성문-김재현-박찬혁을 삼자범퇴 처리했다. 7회 나온 김대유도 삼자범퇴 이닝을 만들었다. 8회 정우영이 선두타자 야시엘 푸이그에게 대형 홈런을 맞았지만 이후 세 타자를 내리 잡아냈다. 

스몰볼로 리드를 잡았지만 쐐기점은 대포에서 나왔다. LG는 9회초 2사 2, 3루에서 터진 김현수의 3점 홈런으로 4점 차를 만들며 승세를 굳혔다. 마무리 고우석 대신 함덕주가 나와 경기를 끝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