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 랜더스 김원형 감독. ⓒ SSG 랜더스
▲SSG 랜더스 김원형 감독. ⓒ SSG 랜더스

[스포티비뉴스=인천, 최민우 기자] SSG 랜더스가 엔트리에 대거 변화를 줬다. 외국인 타자 케빈 크론(29)도 1군 콜업됐고, 선발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SSG는 22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두산 베어스전을 앞두고 크론을 1군 엔트리에 등록했다. 아울러 신재영, 김건우, 박시후, 김도현 등 투수 4명과 내야수 김재현도 함께 콜업됐다. 대신 이건욱, 김주온, 한두솔, 고효준 등 4명의 투수와 외야수 오준혁, 내야수 안상현 등이 2군으로 내려갔다.

당초 김원형 감독은 크론 대신 전의산을 계속 기용할 계획이었다. 그러나 전의산의 휴식 차원에서 크론을 투입시키기로 했다. 김 감독은 “생각이 바뀌었다. 크론이 2군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 또 전의산이 쉼 없이 경기를 치렀다. 쉴 타이밍이 필요했다. 아직 어린 선수고 체력적으로 힘들어해서 크론이 스타팅으로 나간다”고 말했다.

▲SSG 랜더스 케빈 크론. ⓒ SSG 랜더스
▲SSG 랜더스 케빈 크론. ⓒ SSG 랜더스

크론은 부진 끝에 지난 8일 1군 엔트리에서 말소됐다. 강화에서 재정비 시간을 가졌다. 퓨처스리그 3경기에서 9타수 3안타 2홈런 1볼넷 4타점을 기록했다. 김 감독이 크론을 다시 선택하게 된 배경이다.

전날 경기에서 7회 1사 1루 때 호세 페르난데스와 승부를 벌이다 어깨 통증을 호소한 고효준도 말소됐다. 김 감독은 “그전에 통증이 있었다. 올해 많이 던졌다. 오늘 오전에 검사를 받았고, 어깨 염증 소견이 나왔다”며 고효준의 몸 상태를 전했다.

이반 노바에 대한 소식도 전했다. 팔꿈치 통증올 이탈한 노바는 회복 후 26일 등판 예정이었다. 그러나 김 감독은 “노바의 등판이 쉽지 않을 것 같다”고 했다. 그러면서 “내일 비가 온다고 한다. 장마라고 하는데, 하루만 비가 오면 선발 로테이션이 하루씩 밀리니까 괜찮다. 이번주는 대체 선발 2명이 들어가서 힘들었다”며 한숨을 내쉬었다.

한편 이날 SSG는 추신수(지명타자)-최지훈(중견수)-최정(3루수)-한유섬(좌익수)-박성한(유격수)-크론(1루수)-하재훈(좌익수)-이재원(포수)-김성현(2루수)로 라인업을 꾸렸고 오원석이 선발 투수로 나선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