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남FC 김남일 감독 ⓒ한국프로축구연맹
▲ 성남FC 김남일 감독 ⓒ한국프로축구연맹

 

[스포티비뉴스=울산, 박대성 기자] 성남FC 김남일 감독이 울산 원정에서 수비 조직력을 강조했다. 최대한 공간을 주지 않으려고 한다.

성남은 26일 오후 6시 울산문수축구경기장에서 '하나원큐 K리그1 2022' 18라운드를 치른다. 상대는 리그 선두를 달리고 있는 울산 현대다.

김남일 감독은 경기 전 취재진과 만나 울산 공략법을 조심스레 말했다. 과거에 스플릿을 앞두고 울산을 잡은 적도 있었던 만큼 "울산에 축구 지능이 좋은 선수들이 많다. 솔로 플레이도 좋고, 밸런스도 좋다. 공간을 주지 않으려고 한다. 공간을 주면 공격 포인트를 허용하게 된다. 90분 동안 얼마나 집중하느냐가 관건"이라고 답했다.

울산전을 앞두고 4-4-2 포메이션을 꺼냈다. 수비적인 형태라면 이종호와 뮬리치 투톱의 역습과 결정력이 중요하다. 특히 후반기에 이종호 극대화를 노리는데, 김 감독은 "뮬리치와 호흡이 좋다. 지난번 근육 부상이 있었다. 오늘 경기가 무리일 수도 있지만 여유가 없었다. 후반전을 생각했지만 선발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현재 성남은 K리그1 최하위에 있다. 후반기에 반등하지 못한다면 다이렉트 강등이 될 수도 있다. 김남일 감독도 "최하위라는 수식어가 늘 우리를 괴롭히지만, 선수들에게 스트레스를 주지 않으려고 한다. 따로 이야기를 하지 않았다. 순위상 위에 있는 팀과 승점이 계속 벌어진다면 따라가기 힘들다. 현재 초반에 잃었던 승점을 회복하는 단계다. 분발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