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윤진. 제공|넷플릭스
▲ 김윤진. 제공|넷플릭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배우 김윤진이 파트너 유지태의 섬세한 배려에 감사를 표했다. 

지난 24일 넷플릭스 드라마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을 공개한 김윤진은 28일 스포티비뉴스와 화상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했다. 

세계적 인기를 모은 스페인 드라마 '종이의 집'을 리메이크한 '종이의 집:공동경제구역'에서 김윤진은 조폐국에서 사상 초유의 인질극을 벌이는 강도단과 대치하는 최고의 협상 전문가 선우진 역을 맡았다. 강도단을 이끄는 '교수' 역 유지태와 그의 정체를 모른채 사랑을 키워가는 인물이기도 하다. 

김윤진은 유지태에 대해 "워낙 좋은 파트너다. '아 교수구나' 할 정도로 완벽하게 몰입해서 현장에 오셨다"면서 "현장에서는 저를 여자친구 대하듯이 해주셨다. 많이 챙겨주셨다"고 귀띔해 눈길을 모았다. 

그는 "현장에 도착하면 유지태씨가 따뜻한 커피까지 준비해 주셨다"면서 "배우들 중 현장뿐 아니라 밖에서도 문자나 전화통화를 하면서 이 작품에 대해 가장 많이 고민을 공유했다"고 말했다. 

'종이의 집:공동경비구역'이 원작의 시즌1, 시즌2를 12부작으로 압축한 터라 두 사람은 "압축된 관계를 어떻게 채울 수 있을까" 여러 고민을 나누며 캐릭터와 관계를 잡아갔다고.

김윤진은 유지태에 대해 "저와 비슷하게 시작한 배우다. 유지태 배우가 없으면 CF를 어떻게 찍지 할 정도로 TV만 틀면 CF에 유지태 배우가 나왔다. 바른 사나이 이미지에 정말 스타였다"면서 "동시대에 같이 성장해 온 배우로서 이 작품에서 만난 것이 저에게는 큰 축복이다"고 언급하기도.

그는 "후배지만 제가 더 많이 의지한 부분이 있다"고 유지태에게 감사를 전하며 "'종이의 집'에 나오는 모든 배우들, 대부분 후배 배우들이다. 앞으로 K 콘텐츠를 반짝반짝 빛나게 할 인재들이 많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김윤진은 "앞으로 어떤 작품에 출연할지 모르겠지만 이렇게 좋은 배우들과 함께할 날이 올까 할 정도로 이들 안에 제가 포함돼 있다는 게 기뻤다. 가장 아쉬웠던 건 저는 조폐국 안에 딱 한 번 들어간다는 점이었다. 이 좋은 배우들이랑 호흡을 맞출 수 있는 기회가 더 왔으면 좋겠다"고 웃음지었다.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은 통일을 앞둔 한반도를 배경으로 천재적 전략가와 각기 다른 개성 및 능력을 지닌 강도들이 기상천외한 변수에 맞서며 벌이는 사상 초유의 인질 강도극을 그린다. 파트1 6부작을 공개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종이의 집:공동경제구역'은 파트2 6부작 추가 공개를 앞뒀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