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론토 블루제이스 투수 기쿠치 유세이.
▲ 토론토 블루제이스 투수 기쿠치 유세이.

[스포티비뉴스=박정현 기자] 부진한 기쿠치 유세이(31·토론토 블루제이스)가 반등할 수 있을까.

기쿠치는 1일(한국시간) 캐나다 온타리오주 토론토 로저스센터에서 열릴 ‘2022 메이저리그’ 탬파베이 레이스전에 선발 등판한다.

올 시즌 기쿠치의 성적은 좋지 못하다. 지난 경기(26일 밀워키 브루어스전) 2이닝 6피안타(2피홈런) 1볼넷 5탈삼진 5실점(2자책점)을 포함해 14경기 2승4패 56⅔이닝 평균자책점 5.08 WHIP 1.59다.

선발 투수지만, 수치상으로 평균 이닝이 ‘5’를 넘지 못한다. 5이닝을 넘긴 경기는 5번, 그 중 퀄리티스타트(선발 6이닝 3자책점 이하)는 두 번이다. 토론토가 올 시즌 기쿠치에 큰 기대를 걸며 3년 총액 3600만 달러(약 466억 원)를 투자해 FA 계약을 체결했지만, 별다른 소득이 없었다.

특히 6월 들어 5경기에 선발 등판해 3패 15⅓이닝 평균자책점 9.39로 크게 부진하다. 팀 역사를 통틀어도 6월에 이만큼 부진했던 선수를 찾기가 쉽지 않은 수준이다.

기쿠치의 부진한 경기력에도 로스 앳킨스 토론토 단장은 힘을 실어줬다. 그는 이날 경기를 앞두고 스포츠 방송 진행자 하젤 매와 인터뷰에서 “지난 몇 번의 등판은 기쿠치에게 좌절감을 안겨줬지만, 뛰어난 기량과 워크 에식, 헌신이 있다. 우리의 믿음도 있다”며 응원의 메시지를 남겼다.

6월 마지막 날(현지시간) 탬파베이를 상대로 선발 등판 기회를 잡은 기쿠치가 반전 드라마를 쓸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토론토, 탬파베이 선발 라인업

토론토-조지 스프링어(중견수)-보 비셋(유격수)-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1루수)-알레한드로 커크(지명타자)-테오스카 에르난데스(우익수)-루어데스 구리엘 주니어(좌익수)-맷 채프먼(3루수)-산티아고 에스피날(2루수)-가브리엘 모레노(포수)

탬파베이-얀디 디아스(3루수)-완더 프랑코(유격수)-해롤드 라미레즈(지명타자)-랜디 아로사레나(좌익수)-아이작 파레데스(1루수)-비달 브루한(우익수)-테일러 월스(2루수)-프란시스코 메히아(포수)-조시 로(중견수)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