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랙스완의 벨기에 출신 래퍼 파투가 믹스테이프를 발표한다. 제공|DR엔터테인먼트
▲ 블랙스완의 벨기에 출신 래퍼 파투가 믹스테이프를 발표한다. 제공|DR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글로벌 걸그룹 블랙스완의 래퍼 파투(Fatou Samba)가 오는 19일 오후 6시 첫 솔로 디지털 믹스 테이프를 발표한다.

이는 한창 야심차게 작업중인 블랙스완 컴백 신호탄 의미이며, 벨기에 출신 걸크러시 파투의 K힙합 도전 시험대라 할 수 있다.

모든 음원사이트에 동시 공개하는 파투의 디지털 음반 제목은 ‘PWAPF’이다.

타이틀곡 ‘캐슬 키 (ROLL)’와 ‘구찌 (PWAPF)’ 그리고 ‘링고 (Stunna)’ 총 3곡이 수록된다. ’PWAPF’는 ‘사이코 위드 어 프리티 페이스'(Psycho with a Pretty Face) 이니셜이며 제목처럼 허를 찌르는 예측 불허 메시지가 강렬하면서도,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전달 된다.

파투는 또한 이번 음반의 작사, 작곡에도 직접 참여, 숨은 창작 능력을 한껏 과시했다.

음반 프로듀싱은 R&B 싱어송라이터이자 음악 프로듀서 리논(leanon)이 참여했다.

그는 프리스타일 래퍼 서출구의 정규앨범 ‘스필’의 총괄 프로듀싱을 했으며 그외 수많은 히트곡들을 만들어낸 실력파 프로듀서이다.

파투는 지난해 그녀의 고향 벨기에서 열렸던 대한민국 & 벨기에 수교 120주년 기념 콘서트에서 관객 약 1만 5000명을 동원하며, 강렬한 팬덤 가능성을 예고한 바 있다.

블랙스완은 파투의 믹스테이프 발매를 시작으로 오는 9월 열리는 벨기에 단독 콘서트와 일본 콘서트를 떠날 예정이며, 추후 새로운 미니앨범으로 컴백활동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