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정희 이정현 진서연 ⓒ곽혜미 기자
▲ 문정희 이정현 진서연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영화 '리미트'가 강렬한 에너지가 인상적인 여성들의 추격전을 내놓으며 관객들과 만날 준비를 마쳤다.

영화 '리미트'(감독 이승준) 언론시사회가 5일 오후 2시 서울 용산 CGV 아이파크몰에서 열렸다. 이날 현장에는 이승준 감독과 배우 이정현, 문정희, 진서연, 박명훈, 최덕문, 박경혜가 참석했다.

'리미트'는 아동 연쇄 유괴사건 피해자 엄마의 대역을 맡은 생활안전과 소속 경찰 ‘소은’(이정현)이 사건을 해결하던 도중 의문의 전화를 받으면서 최악의 위기에 빠지게 되는 범죄 스릴러다. 

이정현은 "한국판 '엄마 테이큰' 콘셉트로 모성애를 보여주는 연기라서 항상 내 아이가 유괴됐다고 생각했다. 180도 변한 엄마의 모습으로 범인을 추적하는 모습을 보여주려고 했다"며 "일단 연기에 빠져들었고, 모든 배우들이 그렇지만 사실 우리는 다쳐도 다친 거 모르고 연기한다. '테이큰'처럼 모성애가 발동이 걸려서 내 아이를 찾아야 된다는 그런 감정을 되뇌다 보니 타박상도 생기고, 멍드는 건 기본이었다. 다리도 상처도 나고 그랬다"고 말했다.

이어 "배우라서 그런 지 촬영이 끝나면 보람차더라. 감독님한테 '잘 나왔어요?' 물어봤었다. 산에서 구르는 장면은 3일 정도 찍었는데, 같이 나오는 배우들도 연기를 다 잘해주셔서 호흡을 맞출 때도 좋았다. 작품을 들어가기 전에 체력을 단련하고 들어가서 힘들다기 보다는 보람있었다"고 밝혔다.

▲ 이승준 감독 박경혜 박명훈 문정희 이정현 진서
▲ 이승준 감독 박경혜 박명훈 문정희 이정현 진서

또한 문정희는 "저희 영화는 사실 조심스럽게는 모성애에 대한 얘기라고 생각한다. 누구에게나 있는 애착, 소중함을 돌아보게 만드는 영화다. 찍으면서도 너무 재밌었고 빠르다는 생각이 든다. 후발 주자인 만큼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정현 역시 그런 점에 대해 "엄마가 돼서 보니까 저런 사건이 생기면 미쳐버릴 것 같다. 그래서 더 공감하게 됐고, 촬영 전에는 임신 전이었기 때문에 엄마의 감정 같은 걸 100% 느끼지 못했지만 '그럴 것 같다' 예상하면서 상상하면서 찍었다"고 떠올렸다.

이어 "그때 찍었던 감정과 지금의 감정이 비슷한데 지금이 훨씬 강도가 높을 것 같다"며 "엄마로 이 영화를 보니까 너무 가슴이 아프다, 이 영화를 보시는 다른 어머니들도 그렇게 느끼지 않을까 한다"고 털어놨다.

진서연은 "완벽하게 영화화 된 작품을 처음 봤다. 놀라울 정도로 몰입감 있게 잘 해주셨다. 한국에서 최초로 시도되는 엄마판 '테이큰'이다. 엄마들은 정말 끝까지 쫓아가서 죽인다. 그런 각오로 찍었다. 그렇게 잘 나온 것 같아 너무나 다행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작품의 메인 빌런을 연기한 문정희는 "빌런이지만 큰 매력을 느꼈다. 개인적인 캐릭터로서다. 여성인데 빌런이라는 게 자칫 잘못하면 힘이 떨어질까 생각했고 혜진이도 가족이 있어서 지켜야 한다는 보호본능이 있다"며 "트라우마가 있는 동생과 어쩌면 만들어줬을지 모를 연인까지, 가족의 그림을 만들어 간다면 명분이 있을 거라고 생각했다. 물론 나쁜 짓이지만 혜진만의 절실함으로 간다면 명분이 있는 빌런이지 않을까 싶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영화가 시작 한 후 30분 이후부터 나오는데 계속 목소리로만 등장한다. 실제로도 내 목소리를 사용했는데, 진짜 별별 앱을 다 돌려봤었다"며 "어떻게 해야 중성적이고 냉철한 사람의 목소리로 보일 수 있을까 고민했다"고 고백했다.

거친 액션이 등장하는 만큼 배우들의 외적인 준비 역시 철저했다. 이정현은 "생활에 찌든 엄마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얼굴에 기미 분장을 많이 했다. 점도 많이 그렸다. 아주 평범하고 힘들지만 열심히 사는 엄마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분장을 최대한 예쁘지 않게 나오게 노력했다"고 밝혔다.

또한 문정희는 "배우들이 역할에 외형이 근접하는게 멋지다고 생각한다. 낮에는 보건교사지만 실은 이 여자가 가장 집중하는 건 엄청난 일들을 벌이는 것이다. 외모를 꾸며도 화장이 아니라 옷이나 액세서리로 꾸몄다. 얼굴엔 나름의 극악무도함과 뻔뻔함이 묻어났으면 했다"고 말했다.

진서연 역시 "화장기 없는 얼굴을 계속 유지했고, 실제로 촬영장에서도 물과 음식을 거의 먹지 않으며 그런 모습을 보여주려고 했다"며 "진짜로 끝까지 쫓아가서 죽인다는 마음으로 촬영했다"고 기대를 부탁했다. 

'리미트'는 오는 31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