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웨이브 오리지널 '위기의 X' 배우 권상우. 제공| 웨이브
▲ 웨이브 오리지널 '위기의 X' 배우 권상우. 제공| 웨이브

[스포티비뉴스=장다희 기자] 배우 권상우가 '위기의 X'에서 힙하게 나오니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권상우는 2일 오후 온라인으로 진행된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위기의 X'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이날 권상우는 "이 작품이 잘 안 되면 은퇴한다"라고 선언했다. 이어 "계속 연기할 수 있도록 잘 부탁드린다"라고 말해 현장을 폭소케 했다. 

권상우는 "이 시기를 살아가는 우리들, 여러 분의 모습이다. 주식 이야기를 할 때는 나도 모르게 메소드 연기가 나왔다"라고 밝혔다. 또 작품을 선택한 계기에 대해서는 "대본을 재밌게 봤다. 지루할 틈이 없는 구성이 너무 좋았다. 제 시대때 유명했던 미국드라마 '케빈은 12살'이 생각나더라"고 설명했다. 

이어 권상우는 "이 작품은 특히 애정이 많이 간다. 'a저씨'는 나와 정말 잘 어울리는 캐릭터라고 생각한다. 기대해도 좋다. 또 힙하게 나온다. 너무 힙해서 래퍼 비오에게 연락 올지도 모른다. 꼭 연락 주길 바란다 비오"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위기의 X'는 희망퇴직, 주식떡락, 집값폭등까지 인생 최대 하락장을 맞은 위기의 'a저씨'가 인생 반등을 위해 영끌(영혼까지 끌어 모은)하는 이야기를 담은 현실 격공 코미디 드라마다. '해적2: 도깨비 깃발', '탐정: 더 비기닝', '쩨쩨한 로맨스' 김정훈 감독과 'SNL 코리아', '연애혁명' 곽경윤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위기의 X'는 이날 오전 11시 1~3부를 공개했다. 오는 9일에는 4~6부를 공개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