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도라가 '아티스탁 게임'에서 강렬한 색채를 남기며 마지막 무대를 마쳤다. 방송화면 캡처
▲ 아도라가 '아티스탁 게임'에서 강렬한 색채를 남기며 마지막 무대를 마쳤다. 방송화면 캡처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가수 아도라(ADORA)가 ‘아티스탁 게임’에서 유종의 미를 거뒀다.

지난 28일 방송된 Mnet ‘아티스탁 게임: 가수가 주식이 되는 서바이벌’에서는 4R ‘듀엣 게임’이 이어졌다. 이날 아도라는 아티스트 Xydo와 ‘팀 시도라’를 결성, 싱어송라이터와 싱어송라이터의 만남으로 주목받았다.

특히 두 사람은 풍부한 작곡 경험이 있지만 ‘아티스탁 게임’에서는 편곡 실력을 드러낸 적이 없어 더욱 기대가 모아졌다. 이에 ‘팀 시도라’는 “Xydo가 먼저 곡 편곡에 대한 아이디어를 냈다면 아도라가 보컬 프로듀싱과 춤을 비롯한 전반적인 것을 담당했다. 이번 무대에서는 댄스 브레이크와 엔딩 무대가 있으니 재밌게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싸이의 ‘낙원’을 미션곡으로 선택한 ‘팀 시도라’는 의견 대립 없이 편곡 방향을 순조롭게 조율했고 쿨하고 힙한 무대를 만들자는 의견에 힘을 모았다. Xydo는 “아도라만의 발랄함이 있는데 제가 그걸 흡수하면 더 재밌게 무대를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밝혔고 제작진과의 편곡 미팅 과정에서도 호평을 받으며 순조롭게 무대 준비를 마쳤다.

‘팀 시도라’는 정글에 불시착한 남녀가 파라다이스를 찾아가는 과정을 무대로 표현했다. 특히 아도라는 앞선 경연 무대에서 청아한 보이스가 돋보이는 무대로 대중들의 귀를 사로잡았다면 이번 무대에서는 리드미컬한 싱잉 랩부터 특유의 보이스로 Xydo와의 아름다운 화음을 만들어냈다. 여기에 익살맞은 표정 연기와 분위기를 반전시키는 댄스 브레이크, 사랑스러운 엔딩 포즈까지 더해진 완벽한 무대로 유저 대표단과 현장 평가단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냉철한 심사평으로 플레이어들을 긴장케 했던 유저 대표단 에피톤 프로젝트는 “이번에는 쓴소리 대신 단소리를 하겠다. 오늘 나온 무대 중 편곡이 가장 좋았다”며 칭찬했다. 바다 역시 “원곡과 너무 다르다 보니 처음에는 부정적인 시선으로 지켜봤는데 곡의 구성이 너무 좋다 보니 빠져들었다”며 반전 심사평을 전했다. 넉살은 “두 플레이어 모두 작곡을 전문적으로 했던 만큼 편곡을 정말 잘했다”고 말했다.

듀엣 미션 발표 결과 ‘팀 시도라’는 129점을 받아 7위를 기록했고 아도라는 세미파이널을 앞두고 톱10 진입에 실패, ‘아티스탁 게임’에서의 도전을 멈추게 됐다.

아도라는 “친해지고 정이 많이 들어서 끝이라고 생각하니 앞으로 만날 수 없는 게 아쉽고 눈물이 날 것 같다. 섹시한 노래도 해보고 감성적이고 차분한 발라드도 해보고 R&B에 댄스 브레이크도 시도해 보고 평소에 해보지 못했던 무대들을 많이 시도해서 후회 없이 떠날 수 있을 것 같다”며 마지막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