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김건일 기자] 맨체스터시티전 패배 원인 중 하나로 지목된 이반 페리시치에 대해 안토니오 콘테 감독은 입을 다물었다.

20일(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23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7라운드 토트넘과 순연 경기가 끝나고 기자회견에서 페리시치에 대한 질문이 나오자 콘테 감독은 "한 선수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지 않다"고 답했다.

이날 페리시치는 최소 세 차례 실수를 저질렀다는 평가를 받는다.

먼저 2-0으로 앞선 후반 6분 훌리안 알바레스가 동점골을 내주는 과정에서 페리시치가 돌파를 쉽게 허용했다.

2-2로 맞선 후반 13분엔 데얀 쿨루셉스키가 건넨 패스를 받아 노마크 상태에서 슈팅을 시도했으나, 맨체스터시티 수비수에게 걸려 무산됐다.

세 번째 실수는 가장 치명적이었다. 후반 18분 수비 상황에서 공을 끊어내려고 앞으로 달려들다가 로핑 패스를 허용했고, 이것이 리야드 마레즈의 골로 이어졌다. 이 골은 3-2를 만드는 역전 득점이었고, 토트넘은 이후 1골을 추가로 허용해 4-2로 역전패했다. 

페리시치를 향한 질문은 콘테 감독의 답변이 발단이었다. 풋볼런던에 따르면 '개인 실수가 너무 많은 것 같은데 감독으로서 실수를 줄이기 위한 방법이 있느냐'라는 물음에 콘테 감독은 "실수가 많아 운이 좋지 않은 상황이지만, 이것이 축구"라면서도 "더 많은 경험을 가진 경기는 절대 지지 않는다. 경험치를 살 수 있다. 단계적으로 해마다 경험을 사야 한다. 이러한 이유로 내가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과정을 막 시작했다'고 말하는 것은 경험 있는 팀은 4골을 내주지 않기 때문에, 우리가 훈련하고 있다는 사실을 의미한다"고 답했다.

그러자 곧바로 '가장 경험이 많은 선수 중 한 명인 페리시치가 4골 중 3골을 실수한 것이 아닌가'라는 질문이 이어졌다.

이에 콘테 감독은 "한 선수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지 않다"며 "하지만 우리가 4골을 실점했을 때 가장 먼저 책임을 지는 사람은 감독이다. 실수는 내 선수에게 두지 않는다. 첫 번째가 내 책임"이라며 "우리가 수비수뿐만 아니라 팀 전체가 더 단단해지기 위해 수비적으로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영국 매체 BBC는 "맨시티가 역전골을 넣는 과정에서 페리시치가 책임을 져야 한다. 페리시치가 공을 못 끊으면서 마레즈를 자유롭게 만들었다"라고 꼬집었다.

후반 24분 가장 먼저 교체 통보를 받은 것에 대해 BBC는 "오늘 페리시치는 마레즈에 때문에 끔찍한 시간을 보냈다. 양 팀 통틀어 첫 번째 교체 대상이 됐다"고 지적했다.

리그 2연패에 빠진 토트넘(승점 33)은 5위에 머물렀다. 4위 뉴캐슬 유나이티드(승점 38)와의 격차도 좁히지 못했고 최근 리그 5경기에서 1승에 그치고 있다.

후반 18분 맨시티의 역전골 과정에선 성급하게 공을 끊어내려고 뛰쳐나갔다가 공간을 허용했다. 결국 이 장면에서 리야드 마레즈의 역전 결승골이 나왔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