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상선수로 키움 히어로즈로 향하는 이강준. ⓒ롯데 자이언츠
▲보상선수로 키움 히어로즈로 향하는 이강준. ⓒ롯데 자이언츠

[스포티비뉴스=최민우 기자] 사이드암 투수 이강준(22)이 버건디 유니폼을 입는다.

키움 히어로즈는 20일 “한현희의 롯데 자이언츠 FA 이적에 따른 보상선수로 투수 유망주 이강준을 지명했다”고 밝혔다. 고형욱 단장은 “경험이 많지 않은 선수지만, 볼 끝에 워낙 힘이 좋다. 무브먼트도 뛰어나다. 미래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해 고민 없이 선택했다”며 이강준에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강준은 신장 180㎝ 체중 80㎏의 체격조건을 갖춘 오른손 사이드암 투수다. 설악고 출신인 이강준은 2020년 신인 드래프트 때 2차 3라운드 전체 22순위로 kt 위즈에 지명됐다. 주로 2군에 머물렀던 이강준은 2021년 트레이드를 통해 롯데로 팀을 옮겼다. 프로 통산 32경기 1승 1홀드 평균자책점 9.51을 기록했다.

아직 기량을 검증해 보이지 못했지만, 잠재력만큼은 인정을 받았다. 높은 지명 순위에서 알 수 있듯 이강준은 큰 기대를 받고 프로에 입단했다. 투수 전향 2년 만에 이뤄낸 일이다. kt 이강철 감독도 이강준을 지근거리에서 지켜보며 직접 코칭하기도 했다. 이강준도 “이강철 감독님이 1:1 코칭도 해줬다. 정말 많이 신경 써 주셨다”고 말한 바 있다.

롯데에서는 배영수 코치에게 맞춤 코칭을 받았다. 이번 겨울 롯데 투수 코치로 부임한 배영수 코치는 이강준의 제구 난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공을 들였다. 그는 매의 눈으로 문제점을 분석했고, 10가지가 넘는 훈련법을 제시해 이강준 스스로 보완점을 찾게 했다.

레전드들의 코칭을 받았던 이강준. 보상선수로 지목돼 세 번째 팀으로 향한다. 키움은 KBO리그 대표 화수분 구단이다. 소위 ‘육성 맛집’이라 불린다. 이강준이 키움 육성 시스템 아래에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을지 궁금하다.

한편 이강준은 오는 5월 군 입대를 해 상무 야구단에서 커리어를 이어간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