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3cm 장신 공격수 뮬리치가 수원 삼성에 입단했다. ⓒ수원 삼성 공식
▲ 203cm 장신 공격수 뮬리치가 수원 삼성에 입단했다. ⓒ수원 삼성 공식

 

[스포티비뉴스=박건도 기자] 수원 삼성이 스트라이커 보강에 성공했다.

수원 삼성은 7일 “K리그 최장신 공격수 페이살 뮬리치 선수가 2023시즌 수원 삼성 유니폼을 입고 빅버드에 입성한다. 계약 기간은 2+1년이며, 등번호는 44번이다”라고 밝혔다.

뮬리치는 6일 메디컬테스트를 마친 후 수원삼성축구단에서 계약서에 사인했다. 세르비아 U-21대표를 거쳐 세르비아 1부 FK 노비파자르에서 프로로 데뷔한 뮬리치는 이후 독일 분데스리가 2부와 벨기에 주필러리그, 이스라엘, 슬로베니아 리그를 거쳐 2021년부터 2년간 K리그1에서 뛰며 22골 1도움(69경기)을 기록했다.

203㎝의 장신인 뮬리치는 피지컬을 바탕으로 한 힘과 제공권이 강점이다. 큰 키임에도 스피드가 뛰어나고 볼 다루는 기술이 좋은 데다 정교한 킥 능력을 보유하고 있어 직접 프리킥 득점도 가능하다. 지난 시즌 전체 슈팅 1위, 포스트플레이 5위에 올랐고, 페널티지역 외곽 지역 공격도 4위를 기록하는 등 포스트플레이를 통한 연계와 빠른 발을 이용한 역습 플레이에서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수원은 2023시즌 시작 전 주포 오현규를 셀틱으로 보내며 보강이 절실했다. 대체자로 지목된 뮬리치는 “이적이 확정된 후 오로지 수원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겠다는 생각뿐이다. 우려를 기대로 바꿔보겠다”라며 “수원에는 왼쪽엔 이기제, 오른쪽엔 아코스티가 있고 김보경이라는 걸출한 미드필더가 있다. 동료들과 함께한다면 슈팅뿐 아니라 내가 가진 강점을 더욱 잘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뮬리치는 6일 제주 전지훈련 캠프에 합류한 후 7일부터 정상훈련을 소화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