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채원. 제공| 아이오케이컴퍼니
▲ 문채원. 제공| 아이오케이컴퍼니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배우 문채원이 김홍파와 연기로 맞붙으며 느낀 고충을 토로했다.

문채원은 스포티비뉴스와 인터뷰에서 "눈빛이 너무 세니까 머리에서 대사가 기억이 안 나더라"라고 밝혔다. 

문채원은 11일 종영한 SBS 금토드라마 '법쩐'(극본 김원석, 연출 이원태)에서 전직 검사로 어머니 윤혜린(김미숙)이 '법'과 '쩐'이 결탁한 카르텔의 희생양이 되자 처절한 복수를 위해 법무관 육군 소령이 된 박준경을 연기했다. 

종영 전 만난 그는 "명회장(김홍파)이라는 사람을 압박해야 하는 신이 마지막회에 있는데, 그 신을 연습할만한 시간이 너무 없었다. 이전에 많이 안 부딪혔던 배우와 중요한 신에서 붙으면 어렵다. 그 장면이 좀 쉽지만은 않았다"라고 했다.

이어 "김홍파 선생님도 그렇고, 원현준도 그렇고 눈빛이 너무 셌다. 눈을 보고 얘기해야 하는데 눈빛이 너무 세더라"라고 회상했다.

문채원은 "리허설을 한두번 해보는데 분명히 대사도 다 외웠는데 눈빛이 너무 세니까 머릿 속에 대사가 다 있어도 기억이 안나더라"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그러면서 "눈빛이 너무 강렬하시지 않나. 대사가 순간 기억이 안 나서 리허설을 한번 해보고 '마음 독하게 먹어야겠다' 싶어서 뒤에 혼자 들어가서 막 연습했다"라고 강렬한 마지막회가 나오기까지 숨은 노력을 전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