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민재 ⓒ곽혜미 기자
▲ 김민재 ⓒ곽혜미 기자
▲ 김민재(왼쪽)  ⓒ연합뉴스/로이터
▲ 김민재(왼쪽) ⓒ연합뉴스/로이터

[스포티비뉴스=울산, 박대성 기자] 김민재(26, 나폴리)를 둘러싼 이적설은 사실이 아닌 게 많았다. 김민재도 시즌에 집중하고 싶지만 돌고도는 이적설에 신경이 쓰였다. 다만 이탈리아 현지에서 나폴리는 여름에 김민재 매각 카드를 고민하고 있다.

김민재는 24일 울산문수경기장에서 열렸던 '하나은행 초청 국가대표 친선경기' 콜롬비아전 뒤에 인터뷰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이적설을 묻자 "이적설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 팀에 집중하고 싶은데 신경을 안 쓸 수 없다. 많이 불편하고 적응이 안된다. 정말 집중하고 싶다"고 강하게 말했다.

김민재는 지난해 페네르바체에서 나폴리에 합류했다. 데뷔 시즌에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이며 나폴리 선두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 진출에 기여했다. 이탈리아와 영국에서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연결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7월부터 15일 동안 한시적으로 발동되는 바이아웃을 나폴리에 지불할 거라는 보도가 이어졌다. 유럽이적시장전문가 '파브리지오 로마노'도 "지난 10월부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이탈리아에 스카우트를 파견해 김민재를 관찰하고 있다"고 말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뿐 아니라 맨체스터 시티, 리버풀, 토트넘 등 다양한 팀과 연결됐다. 김민재는 "사실이 아니다"고 확실하게 선을 그으며 "최근에 이적한 팀을 봐도 알 수 있다. 4~5년 동안 많은 이적설이 있었는데 기사에서 한 줄도 나오지 않은 팀으로 이적했다"고 답했다.

다만 나폴리는 올해 여름에 김민재에게 큰 제안이 온다면 들어볼 생각이다. 아우렐리오 데 로렌티스 회장은 "최고의 선수를 팀에 잔류하는 건 쉽지 않다. 미친 제안이 있다면 예외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프리미어리그 팀은 나폴리가 원하는 제안을 충분히 지불할 수 있다. 바이아웃도 마찬가지다. 이탈리아 '일 마티노'는 "나폴리는 칼리두 쿨리발리 기억이 있다. 1억 유로 이상 몸값이었지만 가치가 떨어진 채로 첼시로 보냈다"라고 짚었다.

한편 김민재는 콜롬비아전에서도 유럽에서 보였던 수비력을 보였다. 클린스만 감독 데뷔전에 완벽한 조직력은 아니었지만, 특유의 전진 수비로 대표팀 후방을 이끌었다. 전반 34분에는 하메스 로드리게스의 측면 패스를 빠른 스피드로 커트해 볼 소유권을 가져왔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