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 글로리' 김은숙 작가. 출처|넷플릭스코리아 유튜브 캡처
▲ '더 글로리' 김은숙 작가. 출처|넷플릭스코리아 유튜브 캡처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김은숙 작가가 '더 글로리' 속 러브라인을 짚었다.

김은숙 작가는 26일 넷플릭스코리아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된 '복수당한 자들의 비하인드 코멘터리 | 더 글로리' 영상에서 '더 글로리' 파트2의 여러 장면에 담긴 뒷이야기를 풀어내며 특히 각 인물의 러브라인을 짚었다. 

김은숙 작가는 극중 생을 건 복수에 나선 문동은(송혜교)를 위해 '칼춤 추는 망나니'를 자처한 주여정(이도현)의 러브라인에 대해 "상처를 겪어본 사람은 알아볼 수 있다. 응급실에서 마주쳤을 때부터, 게다가 영양실조까지 이 사람을 돕고싶다는 마음에서 시작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작가는 "그리고 바둑을 하고, 시간이 지나며 좀 신비한 여자였을 것 같다. 그 시간이 아주 잠깐이지만 내가 피해자라는 사실을 잊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사람이 나의 구원이구나. 어느 순간 사라지기까지 하는 완벽한 여자"라고 주여정이 느낀 문동은의 존재를 설명했다. 

김 작가는 고백 장면을 두고 "저런 대사는 생각이 나느냐"며 감탄하는 정성일에게 "생각하면 생각이 나요"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이어 김은숙은 "근데 나 진짜 억울한 게 '김은숙 대본 받고 오글거려서 어쩌구 저쩌구' 한다"며 "근데 내 대본 받으면 (오글거리는 것) 각오해야 되는 거 아니야?"라고 반문해 폭소를 자아냈다. 

김 작가는 특히 드라마 속 '찐사랑'으로 재준(박성훈)에 대한 혜정(차주영)의 마음을 꼽았다. 김은숙 작가는 " 혜정이는 재준이를 사랑한 것 같다. 재준이가 하는 모든 말이 나쁘지 않나. 그런데 항상 그 곁에 있다"며 "'들어올래' 하면 그 거품 속으로 들어간다. 제일 찐사랑 아닐까요"라고 짚었다. 

그러나 손명오 역 김건우가 "명오는 같이 떠나자고 하지 않나"라고 반문하자 "이쪽이 찐사랑"이라고 수긍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 "재준이는 나쁜 놈의 식으로 사랑했다고 생각한다. 재준이와 연진이(임지연)는 밖에 사람이 있는데 안에서 밀애를 즐기고, 나쁜 행동을 말리지도 않는다"면서 "사라(김히어라)는 명확하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김히어라는 "신을 사랑한다"고 응수했다.

▲ '더 글로리' 김은숙 작가. 출처|넷플릭스코리아 유튜브 캡처
▲ '더 글로리' 김은숙 작가. 출처|넷플릭스코리아 유튜브 캡처

또 동은에 대한 하도영(정성일)의 마음에 대해서는 "'모르겠다는 말 잘 안하는데 지금은 모르겠다' 그 대사에 많은 걸 담았다고 생각한다"며 "연진이의 남편으로서만 쓰임이 있는 거다. 연진이를 떠나면 동은에게 소용이 없으니까. 본인 마음을 모르고 있다가 삼각김밥 먹을 때 '내가 이 여자를 좋아헀구나' 느끼지 않을까"라고 설명했다.

'더 글로리'는 학창시절의 폭력으로 영혼까지 망가져버린  한 여자가 생을 걸어 벌이는 복수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 로맨틱 코미디의 여왕인 김은숙 작가가 작심하고 쓴 첫 본격 복수극인 '더 글로리'는 지난 10일 파트2 공개 이후 2주 연속 넷플릭스 TV부문 글로벌 1위를 차지하는 등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