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화탐사대' 예고편 캡처. 제공| MBC
▲ '실화탐사대' 예고편 캡처. 제공| MBC

[스포티비뉴스=유은비 기자] '실화탐사대'가 황영웅의 학폭 논란 관련 꼭지를 예고한 가운데 팬들의 항의가 이어져 눈길을 끈다.  

최근 MBC '실화탐사대' 공식 홈페이지에는 오는 30일 방송을 앞둔 '두 번째 실화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황영웅 학폭 논란'의 예고 영상이 공개됐다. 

예고 영상에는 "'왜소하거나 약한 친구만 괴롭혔고, 학폭을 일삼았다'는 동창의 제보가 있었다. "라며 "TV에 나와서 저러는 건 진짜 우릴 생각 안 한 거다", "약한 사람만 괴롭혔다" 등 황영웅 동창들의 증언이 담겼다. 황영웅의 과거 학창시절 사진 등도 포함됐다.

▲ 출처| MBC 게시판
▲ 출처| MBC 게시판

황영웅 학폭 의혹이 TV 탐사 프로그램을 통해 다뤄진다는 소식에 MBC 게시판에는 항의 댓글이 빗발쳤다. "황영웅 방송은 엄연한 언론폭력이다", "언론 폭력은 더 큰 문제다. 그만 멈춰달라", "황영웅 가수에 대해 진실만 방송해 달라" 등 황영웅 팬들의 항의가 이어지고 있다. 

한편, MBN '불타는 트롯맨'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린 황영웅은 강력한 우승 후보로 뽑혔지만, 폭행 상해 전과가 있다는 사실이 드러나며 충격을 줬다. 당시 '실화탐사대'를 비롯해 SBS '궁금한 이야기 Y' 등 지상파 탐사 프로그램이 황영웅 학폭 의혹 등을 취재하고 나섰고, 커가는 압박과 들끓는 비난 여론 속에 황영웅은 결승 1차전을 1위로 마친 상태에서 '불타는 트롯맨'에서 자진 하차했다.

그러나 이를 받아들이지 못한 황영웅 팬들은 MBN 사옥 앞에서 '황영웅 인권 사수, 기자들은 마녀사냥 중단하라, 가짜 뉴스에 엄마들 뿔났다'며 현수막을 내걸고 시위를 벌이기도 했다. 

한편 황영웅 하차 이후에도 우승자 내정 의혹 등 그를 둘러싼 논란이 계속되고 있다. 이에 '불타는 트롯맨' 측은 28일 공식 입장을 내고 "특정 인물을 내정하거나 순위를 보장한 사실이 없다"라며 황영웅 밀어주기 의혹을 부인하며 강경 대응 방침을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