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핑방지위원회가 국민체육진흥공단, 세계도핑방지기구와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도핑방지위원회가 국민체육진흥공단, 세계도핑방지기구와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스포티비뉴스=정형근 기자] 한국도핑방지위원회(KADA)가 국민체육진흥공단(KSPO), 세계도핑방지기구(WADA)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5일 이영희 KADA 위원장, KSPO 조현재 이사장, 위톨드 방카 WADA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열렸다.

이번 업무협약은 모든 국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사업을 추진하는 KSPO와 전 세계 스포츠 윤리 정책의 중심 역할을 수행하는 WADA, 국내 유일한 도핑방지기구로서 공정한 스포츠에 기여하는 KADA가 대국민 스포츠 가치 확산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을 위해 추진됐다.

협약 주요내용은 각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활용하여 스포츠 가치 확산 및 올림픽 무브먼트 활성화를 위한 교육, 캠페인, 연구, 정보교류 등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스포츠가치를 실현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이영희 KADA 위원장은 “최근 국내 이슈가 되고 있는 마약 투약, 유통 건과 같이 생활체육인들 사이에서 비합법적인 경로를 통해 남발되고 있는 금지약물 복용 실태 또한 심각한 수준이다”라며, “국·내외 기관이 협력하여 대한민국 모든 국민들이 생활속 스포츠의 즐거움과 가치를 느낄 수 있는 건강한 환경 조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조현재 KSPO 이사장은 “서울올림픽의 훌륭한 레거시를 활용하여 모든 국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노력하는 것이 KSPO의 역할이며, 스포츠 가치 확산을 통해 대국민의 도핑방지 인식제고 및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