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지환 ⓒ연합뉴스
▲ 오지환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고척, 고유라 기자] LG 트윈스 내야수 오지환이 타점 먹방을 선보였다.

LG는 6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3 신한은행 SOL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전에서 9-1로 이겼다. 지난 2~4일 NC전에서 싹쓸이 패를 당하며 3연패에 빠졌던 LG는 이날 승리로 다시 선두 SSG 랜더스를 바짝 추격했다. 

LG 타선에서는 오지환이 4타수 2안타 4타점으로 맹활약을 펼쳤다. 오지환은 4회 1사 2,3루에서 에릭 요키시를 상대로 중전 2타점 적시타를 날렸고 7회 2사 2,3루에서도 좌중간 2타점 적시타를 쳐 요키시를 마운드에서 내렸다. 오지환은 5번째 타석인 9회 대타 송대현으로 교체돼 경기를 마쳤다.

이날 경기 전 시름에 앓았던 염경엽 감독의 걱정을 잠재우는 타점 행진이었다. 최근 주춤하던 타선을 우려하던 염 감독은 김현수와 오스틴 딘, 오지환에 대해 "우리 팀의 기둥이다. 결국 해결해줘야 하는 선수들"이라고 지목하며 반등을 바랐다.

그럼에도 김현수는 이날부터 4~5경기 동안 아예 라인업에서 빠져 준비할 시간을 가지기로 했다. 염 감독은 "대타로도 쓰지 않는다. 오히려 위기로 내모는 일이다. 서건창이 빠지면서 주전 2루수 김민성이 들어가 오지환, 문보경도 쉬지 못하고 있다"며 김현수의 부진과 팀 타격 페이스 하락을 걱정스러워했다.

오지환 역시 이날 전까지 최근 10경기에서 3타점 타율 0.189로 고전하고 있었다. 타순도 3~5번에서 이날 7번까지 내려왔다. 그러나 오지환은 타순과 상관없이 이날 하루에만 4타점을 몰아치며 염 감독이 말한 '기둥'의 의미를 깨닫게 했다. 오지환은 김현수의 해결사 빈자리를 채워줬다. 

▲ 오지환. ⓒ곽혜미 기자
▲ 오지환. ⓒ곽혜미 기자

 

그러나 본인 한 경기 최다 타점 기록에는 미치지 못했다. 오지환의 개인 최다 타점 경기는 2010년 5월 26일 잠실 KIA전으로 그날 오지환은 한 경기에서 6타점을 쓸어담은 바 있다. 

한편 이날 LG는 오지환 외에도 오스틴이 4안타 3득점, 박동원이 2안타 1타점 2득점, 문보경이 3안타 3타점으로 골고루 활약했다. 선발 케이시 켈리는 5이닝 5피안타 7탈삼진 3볼넷 1실점으로 시즌 6승을 거뒀다. 2021년 10월 20일부터 이어졌던 키움전 선발 2연패도 탈출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