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상민.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방송인 겸 가수 이상민이 샴푸 뒷광고 의혹에 대해 해명하며 사과의 뜻을 전했다.

이상민은 10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샴푸광고 이슈에 대해 말씀드립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이상민은 2018년 MBC '라디오스타'에서 10년 동안 써온 샴푸라며 추천했고, 해당 방송 3개월 뒤에 이상민은 다른 샴푸 광고 모델로 계약을 체결했다. 이와 관련, 한 유튜버는 최근 이상민이 한 방송에서 언급한 샴푸가 뒷광고라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상민이 광고하는 샴푸와 마케팅이 연결된다는 점에서, 이상민이 협찬을 받은 샴푸를 직접 돈을 주고 산 것처럼 홍보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이상민은 뒷광고 논란이 일었던 샴푸 업체의 과장 허위 광고였다고 설명했다. 그는 "업체에서 사과문 올린 대로 저를 광고 모델로 활용한 내용이 잘못된 영상편집으로 과장광고가 있었다"고 강조했다. 특히 "일부 관련 없는 내용으로 허위광고가 된 내용이었다"고 짚었다.

그러면서도 "사과문을 통해 인지한 마케팅 사례를 살펴보니 충분히 소비자분들이 의혹을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누군가가 의혹을 갖고, 오해를 했다면 그 또한 저의 잘못이라고 생각한다"고 사과의 뜻을 전했다.

이어 "광고 촬영을 하고 광고의 내용이 어떻게 소비자들에게 전달이 되는지 꼼꼼하게 살피지 못한 점 너무나 죄송하고 앞으로 다시는 이런 일로 불편한 소식을 전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며 "다시 한번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고 사과했다.

또한 방송에서 언급한 샴푸에 대해서는 "'라디오 스타' 방송에서 샴푸를 언급한 이후 여러 곳에서 샴푸 광고모델 제안이 들어오게 됐다"며 설명했다.

이어 "그중 한 샴푸에 관심이 생겨서 샘플을 받아 직접 사용을 해봤다. 참 민감한 두피 때문에 늘 고생을 해온 터라 꼼꼼하게 써보고 난 뒤에 저와 맞지 않다면 광고를 거절할 생각이었는데 생각보다 제품이 저와 잘 맞았고 광고 계약을 맺고 광고 진행을 하게 됐다"고 해명했다.

다음은 이상민 사과문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이상민입니다.

오늘 업체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온 사과문을 보고 여러분들께 모델로서 세심하지 못했던 점 사과드립니다.

지금까지 진행되었던 것들과 추가적으로 제가 모르는 부분이 있는지에 대한 정확한 확인이 필요해 제 입장이 늦어졌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추가적으로 제가 모르는 부분이 있는지 소속사 및 샴푸회사 측에 정확한 확인이 필요했습니다.

자세하게 알고 여러분들께 사과를 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업체에서 사과문 올린 대로 저를 광고 모델로 활용한 내용이 잘못된 영상편집으로 과장광고가 있었으며, 일부 관련 없는 내용으로 허위광고가 된 내용이었습니다.

업체의 사과문을 통해 인지한 마케팅 사례를 살펴보니 충분히 소비자분들이 의혹을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누군가가 의혹을 갖고, 오해를 했다면 그 또한 저의 잘못이라고 생각합니다.

광고 촬영을 하고 광고의 내용이 어떻게 소비자들에게 전달이 되는지 꼼꼼하게 살피지 못한 점 너무나 죄송하고 앞으로 다시는 이런 일로 불편한 소식을 전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

오늘도 행복하시고 항상 감사드리고 사랑합니다.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u_z@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