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득점포를 가동하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 ⓒ연합뉴스/AFP
[스포티비뉴스=허윤수 기자] 리그 4경기 연속골을 기록한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토트넘은 27일 오전 0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1-22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19라운드 크리스탈 팰리스와의 안방 경기에서 해리 케인, 루카스 모우라, 손흥민이 릴레이 골 잔치를 벌이며 3-0 완승을 거뒀다.

리그 6경기 연속 무패(4승 2무) 행진을 이어간 토트넘(승점 29점)은 6위권 내 진입에 성공했다.

토트넘이 포문을 열었다. 전반 2분 손흥민이 페널티박스 정면에서 왼발 감아 차기를 시도했다. 하지만 잭 버틀란드 골키퍼의 손끝에 걸렸다.

경기를 주도하던 토트넘이 결실을 봤다. 전반 32분 속도를 살린 모으라가 오른쪽 측면을 돌파했다. 이어진 크로스를 케인이 논스톱 슈팅으로 마무리하며 선제 득점에 성공했다. 케인의 리그 2경기 연속골.

기세를 탄 토트넘이 순식간에 차이를 벌렸다. 2분 뒤 모우라-케인-에메르송으로 패스가 연결됐다. 에메르송의 발을 떠난 크로스를 모우라가높이 솟구쳐 오르며 머리로 골망을 갈랐다.

손흥민도 득점 행진에 가세했다. 후반 29분 모우라의 크로스를 손흥민이 방향만 바꾸며 환호했다. 오프사이드 여부를 두고 VAR 판독이 이뤄졌지만, 득점이 인정됐다. 리그 8호골이자 4경기 연속골.

토트넘은 득점 직후 손흥민을 브라이언 힐과 교체했다. 74분을 소화하며 다음 경기를 대비에 들어갔다.

경기 후 축구 통계 매체 ‘후스코어드닷컴’은 손흥민에게 평점 8.3점을 부여했다. 양 팀 통틀어 두 번째로 높은 평점이었다.

한편 1골 2도움으로 맹활약한 모우라는 평점 9.0점으로 최고 선수로 인정받았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