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탄소년단 RM.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방탄소년단 RM이 황당무계한 유튜브발 열애설에 직접 입장을 밝혔다.

RM은 31일 글로벌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에 "아예 전혀 모르는 분이고, 푸들은 제 친구 푸들이다"라는 글을 남겼다.

이날 방탄소년단 소속사 빅히트 뮤직도 스포티비뉴스에 "RM의 열애설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힌 바 있다. 소속사에 이어 RM까지 직접 나서, 열애설을 부인한 것이다.

RM의 열애설은 지난 30일 유튜브 채널 '탈덕 수용소 소장'에 올라온 '방탄소년단 RM♥금수저 여친, 연애 증거 9가지 럽스타그램 최초 공개'라는 제목의 영상으로 제기됐다.

해당 영상을 올린 유튜버는 RM이 2019년부터 동갑 여자친구 A씨와 사귀고 있다며, 두 사람은 공통 관심사인 미술로 가까워졌다고 주장했다. 또 A씨의 어머니가 미술계에서 유명한 인물이라고도 했다.

그러면서 RM과 A씨가 각각 SNS을 통해 교제 중인 티를 냈다며, 이들이 비슷한 시기에 경기도 일산 호수공원 사진을 올린 점과 전시회에 흥미를 가지는 점이 비슷하다는 점을 언급하기도 했다.

특히 RM이 지난 9월 12일 자신의 생일을 기념해 공식 SNS에 올린 푸들 사진을 두고, A씨도 과거 SNS에 푸들 사진을 올린 것이 의심스럽다는 주장을 펼쳤다.

그러나 "사실무근"이라는 소속사의 입장에 이어, RM이 직접 해당 푸들에 대해 "친구 푸들"이라고 바로 잡았다.

이 유튜버는 뷔, 정국의 난데없는 열애설도 제기한 인물이다. 앞서 멤버 뷔도 해당 유튜버가 제기한 열애설에 직접 경고하기도 했다. 뷔는 지난 20일 위버스에 올라온 이 유튜버의 해당 주장이 담긴 영상 게시물에 "고소 진행하겠다"는 댓글을 남겼다.

이에 빅히트 뮤직은 지난 29일 "근거도 없이 아티스트의 인격을 공격하고, 악의적인 루머를 조장하는 행위에 대해 당사는 강력히 법적으로 대응하고 있다"며 일부 악플러를 추가 고소했다는 공지를 전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