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키움 히어로즈 장재영 ⓒ 곽혜미 기자
▲ 키움 히어로즈 장재영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고척, 신원철 기자] 키움 홍원기 감독은 올해 스프링캠프에서 장재영의 이름이 언급되는 일을 꺼려했다. 장재영에 대한 기대가 없어서가 아니다. 그보다는 장재영이 스스로 성과를 만들지 못한 상태에서 과도한 관심을 받는 일을 부담스러워할까 우려했다.

"불펜투구를 할 때는 심판들도 혀를 내둘렀다. 구위가 그정도로 좋았다. 그런데 관심이 부담이 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을 했다. 혼자만의 시간을 갖도록 하면서 여유를 주는 것이 하나의 매뉴얼이다."

감독의 의도적 무관심 속에 봄을 맞이한 장재영은 13일 시범경기 첫 등판에 나섰다. 그러나 첫 세 타자를 상대하는 과정은 그에 대한 기대를 따라가지 못했다. 첫 타자 김인태에게 안타를 맞더니 오명진과 안권수를 볼넷으로 내보냈다. 여기까지 투구 수 12개에, 볼이 무려 8개였다. 

결국은 이겨냈다. 장재영은 무사 만루 위기를 무실점으로 막은 뒤 "많이 아쉬웠다. 첫 타자부터 이렇게 승부했으면 어땠을까 생각했다"면서도 "내 공에 확신과 자신감이 생겼다. 오늘 마운드에 올라갈 때는 내 공에 확신이 크지 않았다"고 돌아봤다. 

시련은 있어도 실패는 없다는 말처럼, 홍원기 감독은 장재영의 '우상향' 성장을 확신하고 있다. 14일 브리핑에서 홍원기 감독은 장재영의 전날 무사 만루 위기 자초에 대해 "좋아진 것은 사실이다. 작년 경험을 바탕으로 한 단계씩 올라가는 과정에 있다고 생각한다. 가끔은 계단 한 칸을 내려오는 일도 있을 것이다. 어제도 볼은 많았지만 위기 관리라는 좋은 경험을 했다고 본다"고 말했다. 

직구 구속이 140㎞ 후반으로 내려온 점도 전혀 우려하지 않는다고 했다. 홍원기 감독은 "장재영은 언제라도 150㎞ 이상 직구를 던질 수 있는 투수다. 중요한 것은 스트라이크 존 안에 넣는 거라고 본다. 언제라도 구속을 찾을 수 있기 때문에 그점에 대해서는 크게 걱정하지 않는다. 변화구를 스트라이크 존에 넣는 투구가 필요해서 그점을 중점적으로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장재영은 15일 다시 등판해 자기확신의 효과를 보여줬다. 2-3으로 끌려가던 9회 등판해 1이닝 1볼넷 무실점을 기록했다. 14구 가운데 볼은 5개였다. 도루 허용으로 주자를 등 뒤로 보낸 뒤에도 흔들리지 않고 스트라이크존을 공략했다. 장재영의 무실점 투구로 1점 열세를 유지한 키움은 결국 9회말 동점을 만들어 3-3으로 경기를 마쳤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