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 여자 컬링 대표 팀 '팀 킴'
▲ 한국 여자 컬링 대표 팀 '팀 킴'

[스포티비뉴스=조영준 기자] 여자 컬링 국가대표팀 '팀 킴'이 예선 2위로 세계선수권대회 4강에 처음 진출했다.

팀 킴은 26일(한국시간) 캐나다 프린스 조지에서 열린 2022 여자 컬링 세계선수권대회 예선 12차전에서 터키를 10-2로 완파했다.

팀 킴은 앞서 열릴 예정이었던 일본과 경기서 부전승을 거뒀다. 일본의 '팀 기타자와'에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나왔고 대회를 기권했다.

예선 마지막 상대인 터키를 만난 팀 킴은 승리를 거두며 9승 3패로 스웨덴, 캐나다와 공동 2위에 오르며 4강 진출에 성공했다.

플레이오프 대진을 위해 공동 2위 3팀의 최종 순위는 '드로 샷 챌린지'(Draw Shot Challenge·DSC) 룰에 따라 결정됐다.

DSC는 매 경기 각 팀 선수 2명이 경기 시작 전 한 번씩 스톤을 던져 하우스 정중앙인 '티'와의 거리를 측정하는 '라스트 스톤 드로'(Last Stone Draw·LSD)의 평균값으로 순위를 결정하는 방식이다.

DSC 룰에 따라 팀 킴은 0.27cm 차이로 캐나다를 제치고 2위에 올라 4강 진출이 확정됐다.

세계선수권대회 규정은 예선 1, 2위 팀은 4강에 직행한다. 3위부터 6위는 4강에 진출할 두 팀을 결정할 플레이오프에 나선다.

팀 킴은 미세한 차이호 캐나다를 따돌리며 4강에 직행했다.

팀 킴은 27일 오전 캐나다와 덴마크 전 승자와 결승 진출을 다툰다.

지난달 2022 베이징 동계 올림픽에서 팀 킴은 아쉽게 4강 진출에 실패했다. 2018년 세계선수권대회에서는 역대 최고 성적인 5위를 차지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