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스파. 제공| SM엔터테인먼트
▲ 에스파. 제공| SM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에스파가 경복고등학교 축제에서 성희롱 피해를 당했다는 의혹이 불거진 가운데, 학교 측이 "학생들이 한 일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2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에스파가 서울 경복고등학교 축제에 참석했다가 성희롱을 당하는 듯한 모습이 담긴 사진이 공개됐다. 

인파에 둘러싸인 에스파 멤버들이 어쩔 줄 몰라하는 가운데, 에스파 멤버들을 손으로 만지는 사람들의 모습이 포착돼 논란이 커졌다. 이후 SNS에서는 "만지는 것 빼고는 다 했다"라는 글과 함께 에스파의 사진이 공개돼 파문이 일파만파 커졌다. 

논란이 커지자 경복고등학교는 "오늘 본교 강당에서 경복동창회 주최로 개교 101주년 기념식이 거행됐다. 기념식에는 아이돌 그룹 에스파가 초대돼 공연을 해줬다. 그러나 행사 후 본의 아니게 SM엔터테인먼트 및 에스파 그룹에 명예가 훼손되는 언론 보도가 있어 우선 이에 대해 깊은 사과의 말씀을 올린다"라고 했다. 

문제가 된 행동은 학생이 아닌 외부인들의 소행이라고 한 학교 측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내 조사를 실시한 결과 경복 학생이 아닌 외부 인사 몇 명이 행사장을 찾아왔으나 안전 관계 상 출입을 허가하지 않았던 사실이 있었으며 그 일로 인해 SNS에 결코 사실이 아닌 악의적인 글이 게재됐다고 유추할 수 있다"라고 했다. 

이어 "결과적으로 오늘 행사 후 SM엔터테인먼트와 소속 가수 에스파의 명예를 실추시킨 바 거듭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사과했다.

다음은 경복고등학교 입장 전문이다. 

오늘 본교 강당에서 경복동창회 주최로 개교 101주년 기념식이 거행되었습니다.

기념식에는 아이돌 그룹 에스파가 초대되어 공연을 해 주었습니다.

그러나 행사 후 본의 아니게 SM 엔터테인먼트 및 에스파 그룹에 명예가 훼손되는 언론 보도가 있어 우선 이에 대해 깊은 사과의 말씀 올립니다.

다만, 언론 보도 후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내 조사를 실시한 결과 경복 학생이 아닌 외부 인사 몇 명이 행사장을 찾아왔으나 안전 관계 상 출입을 허가하지 않았던 사실이 있었으며 그 일로 인하여 일부 SNS에 결코 사실이 아닌 악의적인 글이 게재되지 않았나, 유추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결과적으로 오늘 행사 후 SM엔터테인먼트와 소속 가수 에스파의 명예를 실추시킨바 거듭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