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토니오 콘테 토트넘 홋스퍼 감독. ⓒ연합뉴스/AFP
▲ 안토니오 콘테 토트넘 홋스퍼 감독. ⓒ연합뉴스/AFP

[스포티비뉴스=박건도 기자] 토트넘 홋스퍼에 새바람이 불 예정이다.

토트넘은 오는 8일 오전 3시 45분(한국시간) 영국 리버풀의 안필드에서 열리는 2021-22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36라운드에서 리버풀과 맞붙는다.

두 팀 모두 사활을 걸어야 한다. 토트넘은 다음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진출을 위해 승리가 절실하다. 현재 승점 61로 4위 아스널(63점)에 2점 뒤처져있다. 리버풀은 승점 82로 선두 맨체스터 시티(83점)를 맹추격 중이다.

토트넘에 쉽지 않은 경기가 될 전망이다. 최근 부상 인원이 속출하며 선수단에 큰 구멍이 생겼다. 한창 주가를 올리던 맷 도허티(30)는 시즌 아웃 판정을 받았다. 주축 미드필더로 거듭난 올리버 스킵(21)도 수술대에 올랐다.

심지어 세르히오 레길론(25)의 출전도 불가능하다. 경기 전 기자회견에 나선 안토니오 콘테(52) 감독은 “출전 가능한 성인 선수가 15명뿐이다”라고 토트넘의 현 상황을 전했다.

여름 이적시장 대규모 영입도 예고했다. 토트넘은 콘테 감독과 파비오 파라티치 단장 주도하에 대대적인 개편에 나설 예정이다.

토트넘은 겨울 이적시장부터 체질 개선에 돌입했다. 탕귀 은돔벨레(25), 지오바니 로 셀소(25) 등 전력 외 자원들은 과감히 임대 이적 보냈다. 대신 유벤투스에서 데얀 클루셉스키(22)와 로드리고 벤탄쿠르(24)를 데려오며 콘테 감독의 전술에 힘을 실었다.

영국 매체 ‘풋볼런던’의 보도에 따르면 토트넘은 오는 여름에 전 포지션에 선수 보강에 집중할 전망이다. 최근 손흥민(29)과 클루셉스키에 밀려 설 자리를 잃은 스티븐 베르흐바인(24)의 이적설도 흘러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콘테 감독도 직접 언급했다. 그는 “파라티치 단장과 다니엘 레비 회장이 영입을 원하는 선수 명단을 제출하라 했나”라는 질문에 “그 명단은 매우, 매우 클 것이다. 아직 제출하기에는 이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