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흥민
▲ 손흥민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손흥민(30, 토트넘 홋스퍼)이 아시아 최초 득점왕에 근접했다. 모하메드 살라(리버풀)와 득점 동률이다.

토트넘은 24일 0시(한국시간) '2021-22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38라운드 최종전에서 노리치 시티를 만났다.

홈 팀 노리치는 푸키 원톱에 라쉬차, 리스 멜로, 도웰, 노만, 쇠렌센이 중원에서 공격과 수비를 조율했다. 포백은 기안눌리스, 바이람, 헨리, 아론스를 배치했고, 골키퍼 장갑은 크룰이 꼈다.

원정 팀 토트넘은 케인이 전방에서 득점을 노렸고, 쿨루셉스키와 손흥민이 뒤를 받쳤다. 호이비에르와 벤탄쿠르가 허리에서 뛰었고, 수비는 다빈손 산체스, 다이어, 데이비스였다. 세세뇽과 에메르송이 윙백에서 화력을 지원, 골문은 요리스가 지켰다.

선제골은 토트넘이었다. 전반 16분, 후방에서 호이비에르 패스를 벤탄쿠르가 빠르게 침투해 쇄도했고 클루셉스키가 정확하게 마무리했다. 노리치도 위협적으로 파고 들어 슈팅까지 시도했지만 결과를 얻지 못했다. 

토트넘이 추가 골이 터졌다. 전반 32분, 케인이 벤탄쿠르 크로스를 다이빙 헤더로 방향을 바꿔 골망을 흔들었다. 노리치는 전반 37분에 짐머만을 투입해 그라운드에 변화를 줬다. 전반전은 토트넘의 두 골 리드로 종료됐다.

노리치는 후반전에 토트넘을 압박했다. 전방에 공격 숫자를 많이 두고 슈팅을 늘렸다. 후반 15분 손흥민이 케인의 크로스를 밀었지만 크룰 골키퍼 손에 걸렸다. 클루셉스키가 쇄도하는 손흥민을 보고 줬는데 골망을 흔들지 못했다.

애매하게 슈팅했던 클루셉스키가 후반 19분에 감각적인 슈팅으로 득점했다. 후반 25분 손흥민이 1대1 상황까지 만들었는데 크룰 골키퍼에게 또 걸렸다. 하지만 곧바로 득점하면서 득점력을 뽐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