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흥민이 조규성의 골에 놀라움을 드러냈다. ⓒ곽혜미 기자
▲ 손흥민이 조규성의 골에 놀라움을 드러냈다.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상암, 허윤수 기자]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안토니오 콘테 감독의 리액션을 빌려와 조규성(김천상무)의 골을 축하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은 14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초청 친선 경기에서 이집트를 4-1로 크게 이겼다.

이날 결과로 한국은 브라질, 칠레, 파라과이, 이집트로 이어진 6월 A매치 4연전을 2승 1무 1패로 마쳤다.

한 골 차의 아슬아슬한 리드는 후반 중반까지 이어졌다. 차이를 만든 건 조규성. 후반 33분 투입된 그는 7분 뒤 엄원상(울산현대)의 패스를 받아 환상적인 감아 차기로 이집트 골망을 출렁였다.

하나의 작품이었다. 최전방과 2선이 강한 전방 압박으로 상대 실수를 유도했고 엄원상이 원터치 패스로 찔러 넣었다. 조규성 역시 간결한 마무리로 멋진 마침표를 찍었다.

조규성의 골이 터지자 주장 손흥민은 웃으며 다가갔다. 이어 오른 손목을 털었다. 유럽에서 놀라거나 믿기 힘든 장면을 봤을 때 하는 제스처였다.

국내 팬들에게도 낯이 익은 장면. 바로 토트넘에서 손흥민의 골에 콘테 감독이 보인 모습이었기 때문이다.

지난달 손흥민은 레스터 시티전에서 환상적인 왼발 감아 차기 골을 터뜨렸다. 거리와 궤적 모두 예술이었다. 팀 동료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는 머리를 감싸 쥐었고 콘테 감독은 손목을 털며 경이로움을 드러냈다.

당시 콘테 감독의 리액션에 큰 힘을 얻었던 손흥민. 이번엔 후배 조규성을 향해 자신감을 불어넣어 줬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