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자욱 ⓒ곽혜미 기자
▲ 구자욱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잠실, 박성윤 기자] 삼성 라이온즈 외야수 구자욱이 1군에서 말소됐다.

삼성 허삼영 감독은 15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릴 '2022 신한은행 SOL KBO 리그' LG 트윈스와 경기에 앞서 구자욱 부상 말소 소식을 알렸다.

허 감독은 "왼쪽 햄스트링을 다쳤다. 계속 안고 있었던 부상이다. 어제(14일) 경기 후 트레이닝 파트에서 테스트를 해봤다. 더 안 좋아질 수도 있다는 판단을 내렸고 휴식을 주기로 했다. 대구로 이동에서 쉰다"고 말했다.

'의욕이 넘친 다년 계약 첫 시즌 여파'는 아니라고 말했다. 허 감독은 "부상은 의도치 않게 발생한다. 장기 계약으로 의도하지 않게 보여지고 있다. 다년 계약 여파는 아니다. 부상을 안고 뛰었다. 악화 조짐이 있어서 조치를 내렸다. 그동안 안 좋은 걸 알고 있어서 베이스러닝, 작전 등을 최대한 억제하려고 했다"고 설명했다.

허 감독은 "복귀는 회복이 돼야 가능하다. 햄스트링 부상은 조심스럽다. 한번 근육이 올라오면, 계속 올라온다"며 열흘 후 복귀를 장담하지는 않았다.

삼성은 이날 LG 선발투수 이민호를 상대한다. 삼성 타순은 큰 변화가 있다. 구자욱이 빠졌고, 주전 리드오프 김지찬도 쉰다. 삼성 타순은 호세 피렐라(좌익수)-오선진(3루수)-오재일(1루수)-강민호(지명타자)-강한울(2루수)-송준석(우익수)-이해승(유격수)-김재성(포수)-김헌곤(중견수)이다. 선발투수는 허윤동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