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A 에인절스 투타 겸업 스타 오타니 쇼헤이.
▲ LA 에인절스 투타 겸업 스타 오타니 쇼헤이.

[스포티비뉴스=박정현 기자] LA 에인절스의 투타 겸업 스타 오타니 쇼헤이가 투수로서 6이닝 6탈삼진 무실점으로 퀄리티스타트를 기록했고, 타자로는 멀티히트를 치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

오타니는 17일(한국시간)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 T모바일파크에서 열린 ‘2022 메이저리그’ 시애틀 매리너스전에 3번타자 투수로 선발 출전했다.

1회 1사 1루에서 첫 타석에 들어선 오타니, 상대 선발 조지 커비의 커브를 받아쳤지만, 2루 땅볼로 물러났다.

두 번째 타석 곧바로 안타를 쳐냈다. 이번에는 체인지업을 공략했고, 상대 수비 시프트를 뚫어내며 우전안타를 만들었다. 5회 곧바로 멀티히트를 기록했다. 포심 패스트볼을 밀어치며 좌전안타 치며 시즌 18번째 멀티히트 경기를 완성했다.

네 번째 타석은 6회였다. 바뀐 투수 라이언 보루키를 상대했고, 2루수 땅볼로 돌아섰다.

투수로도 인상적인 활약을 이어갔다. 6이닝 3피안타 2볼넷 6탈삼진 무실점을 기록하며 시즌 평균자책점을 종전 3.64에서 3.28로 끌어내렸다. 삼자범퇴는 두 번이었지만, 주자를 내보냈지만, 흔들리지 않고 안정적인 투구를 이어갔다.

특히 6회 마지막 공은 93구째였지만, 시속 99.2마일(약 159.6㎞)이 나올 만큼 공에 힘이 느껴졌다.

마운드에서는 오타니가 끌었다면, 타선에서는 트라웃이 선봉에 섰다. 에인절스는 3회 선취점을 만들었다. 2사 후 테일러 워드가 우전안타를 치며 출루했다. 이어 타석에 들어선 마이크 트라웃이 커비의 포심 패스트볼을 걷어 올리며 우측 담장을 넘어가는 2점 홈런으로 2-0 리드를 잡았다.

이어 7회 트라웃의 홈런포가 또 한 번 터져 나왔다. 2사 1루에서 트라웃이 중견수 뒤로 2점 홈런을 날려 4-0으로 점수 차이를 벌렸다.

8회에는 구원 투수 라이언 테페라가 흔들리며 첫 실점을 했다. 첫 타자 리드무어를 몸에 맞는 공으로 출루시켰고, 후속타자 JP 크로포드에게 1타점 2루타를 허용해 4-1로 따라잡혔다.

이후 에인절스는 마무리 투수 라이셀 이글레시아스를 등판시켜 시애틀 타선을 걸어 잠갔다. 에인절스는 오타니 활약과 더불어 멀티홈런을 친 트라웃의 뜨거운 타격감에 힘입어 지난달 17일 텍사스 레인저스와 원정 경기부터 시작된 원정 11연패를 탈출했다.

▲ LA 에인절스 외야수 마이크 트라웃이 멀티홈런을 치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
▲ LA 에인절스 외야수 마이크 트라웃이 멀티홈런을 치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