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C서울의 안익수 감독 ⓒ한국프로축구연맹
▲ FC서울의 안익수 감독 ⓒ한국프로축구연맹

 

[스포티비뉴스=수원, 허윤수 기자] FC서울의 안익수 감독이 양 팀 모두가 수준 높은 경기를 보여줘야 한다고 말했다.

서울은 19일 오후 7시 30분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수원삼성을 상대로 하나원큐 K리그1 2022 16라운드 원정 경기, 일명 슈퍼매치를 치른다.

A매치 휴식기 이전 서울의 흐름은 좋지 않았다. 3경기에서 1무 2패에 그치며 연승의 흐름을 잇지 못했다. 특히 원정 7경기 연속 무승(4무 3패)에 그칠 정도로 집 밖에서 힘을 쓰지 못하고 있다.

서울은 최대 라이벌을 상대로 반등을 꿈꾼다. 슈퍼 매치 2연승 중인 서울은 수원 원정에서 승리와 원정 무승 탈출을 노린다.

이날 서울은 박동진, 조영욱, 나상호, 황인범, 팔로세비치, 기성용, 이태석, 오스마르, 이상민, 윤종규, 양한빈(GK)을 먼저 내세운다.

경기 전 취재진과 만난 안익수 감독은 “휴식기 동안 많이 쉬었다. 이틀에 한 벌 꼴로 경기가 있어서 훈련보다는 휴식을 취했다”라고 돌아봤다.

23세 이하(U-23) 대표팀 일정을 치렀던 조영욱은 바로 선발 라인업에 포함됐다. 안 감독은 “본인이 뛰고 싶다고 하더라. 자신이 있는가 보다. 한 번 지켜보자”라며 웃었다. A대표팀에 나섰던 황인범에 대해서도 “경기를 많이 뛰어서 컨디션이 더 좋아지지 않았을까 한다”라며 투입 배경을 밝혔다.

안 감독은 승패가 중요한 라이벌전임에도 좋은 경기를 강조했다. 그는 “승부보다 팬들에게 좋은 이야기를 보여주는 게 중요하다. 항상 발전적인 방향으로 가고자 노력한다. 미래를 지향하는 데 그게 빨리 완성됐으면 좋겠다. 선수들과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그는 “A대표팀의 브라질전은 한국 축구에 주는 메시지가 아주 컸다. 눈높이가 높아진 팬들의 기대를 충족하기 위해선 더 큰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라며 대표팀의 열기를 이어가겠다는 의지를 전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