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 김원중이 24일 사직 키움전에서 8회초 위기를 막아낸 뒤 포효하고 있다.
▲ 롯데 김원중이 24일 사직 키움전에서 8회초 위기를 막아낸 뒤 포효하고 있다.

[스포티비뉴스=사직, 고봉준 기자] 롯데 자이언츠가 영웅 군단을 상대로 연패 사슬을 끊어냈다.

롯데는 24일 사직구장에서 열린 키움 히어로즈와 홈경기에서 선발투수 이인복의 6이닝 1실점 호투와 타선의 고른 활약을 앞세워 5-1로 이겼다. 이날 승리로 키움전 4연패 늪에서 탈출했다.

이인복은 6이닝 동안 99구를 던지며 6피안타 2볼넷 4탈삼진 1실점 호투하고 올 시즌 6승(7패)째를 챙겼다. 반면 키움 선발투수 한현희는 경기 초반 난조를 보이면서 5이닝 9피안타 1볼넷 5실점하고 2패(3승)째를 안았다.

선취점은 롯데가 가져갔다. 1회 선두타자 안치홍이 좌전안타로 출루한 뒤 황성빈의 희생번으와 한동희의 2루수 땅볼로 2사 3루가 됐다. 이어 전준우가 좌익수와 중견수 사이로 떨어지는 적시타를 터뜨려 선취점을 뽑았고, 이호연의 좌전 2루타를 때려내 2-0으로 달아났다.

추가점도 일찍 나왔다. 롯데는 2회 안중열의 중전안타와 박승욱의 희생번트로 1사 2루를 만들었다. 이어 배성근이 삼진으로 물러났지만, 안치홍이 우익수 옆으로 떨어지는 2루타를 때려내 3-0으로 도망갔다.

공세는 계속됐다. 황성빈이 내야를 꿰뚫는 우전 적시타를 터뜨려 2루 주자 안치홍을 홈으로 불러들였고, 이어진 2사 3루에서 한동희가 중전 적시타를 추가해 5-0까지 달아났다.

이렇게 롯데 타선이 리드를 벌리는 사이 마운드는 이인복이 굳게 지켰다. 5회까지 이렇다 할 위기를 맞지 않고 무실점 호투했다.

유일한 흠은 6회였다. 1사 1루에서 김혜성에게 2루 도루를 내준 뒤 송성문에게 좌중간 적시타를 맞아 1실점했다. 그러나 후속타자들을 내리 범타로 처리하고 6이닝 6피안타 4탈삼진 1실점으로 이날 경기를 마쳤다.

▲ 롯데 우완투수 이인복.
▲ 롯데 우완투수 이인복.

5-1로 앞서나간 롯데는 7회부터 불펜을 가동했다. 나균안이 7회를 무실점으로 막은 뒤 구승민이 8회 등판했다.

그런데 구승민은 선두타자 이정후에게 중전 2루타를 맞은 뒤 김혜성에게 볼넷을 내주면서 흔들렸다. 이어 송성문의 중견수 뜬공 때 1사 1·3루가 됐고, 김혜성이 2루를 훔쳐 2사 2·3루가 됐다.

결국 여기에서 롯데 벤치는 구승민을 내리고 김원중을 올렸다. 일찌감치 몸을 풀고 있던 김원중은 대타 김수환에게 볼넷을 내줬지만, 전병우를 헛스윙 삼진으로 처리해 불을 껐다. 삼진 직후에는 최근 구위 난조로 생긴 마음고생을 포효로 털어버렸다.

이어 김원중은 마지막 9회에도 올라와 1이닝을 삼자범퇴로 요리하고 5-1 승리의 마침표를 찍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