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년 윔블던 남자 단식 1회전을 마친 뒤 서로를 격려하는 권순우(오른쪽)와 노박 조코비치
▲ 2022년 윔블던 남자 단식 1회전을 마친 뒤 서로를 격려하는 권순우(오른쪽)와 노박 조코비치

[스포티비뉴스=조영준 기자] 한국 테니스의 간판 권순우(24, 당진시청, 세계 랭킹 81위)가 '무결점 플레이어' 노박 조코비치(35, 세르비아, 세계 랭킹 3위)를 상대로 선전했다.

권순우는 27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윔블던 올잉글랜드클럽 센터 코트에서 열린 2022년 윔블던 테니스 대회 남자 단식 1회전에서 조코비치에게 1-3(3-6 6-3 3-6 4-6)으로 졌다.

비록 권순우는 2회전 진출에 실패했지만 '살아 있는 테니스의 전설'로 불리는 조코비치를 상대로 인상적인 경기를 펼쳤다.

▲  권순우가 2022년 윔블던 남자 단식 1회전에서 서브를 넣고 있다.
▲ 권순우가 2022년 윔블던 남자 단식 1회전에서 서브를 넣고 있다.

지난해 권순우는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세르비아 오픈 16강전에서 조코비치를 처음 만났다. 이 경기에서 그는 0-2(1-6 3-6)으로 패했다.

이번 윔블던에서 14개월 만에 조코비치와 재회한 권순우는 한 세트를 잡으며 조코비치를 위협했다. 

경기를 마친 조코비치는 영국 국영방송 BBC를 비롯한 언론과 인터뷰에서 "권순우는 정말 고품격(high-quality)의 테니스를 보여줬다"며 상대를 칭찬했다.

이어 "그(권순우)처럼 라인에 붙어서 공을 잘 치는 선수를 상대하는 것은 쉽지 않다. 그러나 서브가 도와줬다"며 "접전으로 진행된 경기에서는 한 두 포인트로 승부가 갈린다. 이번에는 내가 이겼다"고 설명했다.

윔블던에서만 6번 우승한 그는 지난해에도 정상에 오른 '디펜딩 챔피언'이다. 윔블던의 잔디 코트에 선 소감에 대해서는 "이곳은 항상 내가 꿈꾸던 코트였다. 내 어릴 적 꿈들이 모두 이 코트에서 이루어졌다. 다시 돌아와서 영광이다"고 말했다.

▲ 2022년 윔블던 남자 단식 1회전에서 권순우를 이기고 2회전에 진출한 노박 조코비치와 관중의 갈채에 답례하고 있다.
▲ 2022년 윔블던 남자 단식 1회전에서 권순우를 이기고 2회전에 진출한 노박 조코비치와 관중의 갈채에 답례하고 있다.

2회전에 진출한 조코비치는 타나시 코키나키스(26, 호주, 세계 랭킹 79위)와 카밀 마흐자크(26, 폴란드, 세계 랭킹 91위)가 펼치는 1회전 승자와 3회전 진출을 다툰다. 

한편 TV채널 SPOTV와 SPOTV ON 스포츠 OTT 서비스 SPOTV NOW는 이번 윔블던 주요 경기를 위성 생중계한다. 또한 이번 윔블던은 SPOTV ASIA(스포티비 아시아)에서도 생중계한다. 스포티비 아시아는 동남아 지역 13개국에 송출되는 채널로 모터사이클 레이싱 대회인 모토지피(GP), WTT(World Table Tennis) 탁구 대회, BWF(세계배드민턴연맹) 배드민턴 대회 국제스포츠클라이밍(IFSC) 스포츠클라이밍 월드컵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 중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