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남일 성남FC 감독. ⓒ한국프로축구연맹
▲ 김남일 성남FC 감독. ⓒ한국프로축구연맹

[스포티비뉴스=성남, 박건도 기자] 더는 물러설 곳이 없다.

성남FC는 5일 오후 7시 탄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하나원큐 K리그1 2022 20라운드에서 포항 스틸러스와 맞붙는다.

분위기 반전이 절실하다. 성남은 최근 5경기에서 3무 2패를 거뒀다. 승점 12로 리그 최하위에 머물고 있다.

경기 전 인터뷰에 나선 김남일 감독은 “여유가 없다. 포항을 상대로 좋은 경기력을 선보여야만 한다”라고 밝혔다.

성남은 밀로스를 영입하며 중원 보강에 성공했다. 울산 현대전에 교체로 투입되어 데뷔전을 치렀고, 지난 2일 강원FC전에서는 33분을 뛰었다.

포항전 김 감독은 외국인 선수 세 명을 모두 선발 출격시켰다. 최전방에는 뮬리치와 팔라시오스가 투톱을 이뤘고, 중원에는 밀로스가 포진했다. 김 감독은 “여유가 없다”라며 “밀로스는 3경기째를 치른다. 적응을 잘 해주고 있다. 능력 있는 선수다. 포항을 상대로 충분히 자기 역할을 해내리라 믿는다”라고 설명했다.

공격진 보강도 성공했다. FC안양에서 심동운을 데려왔다. 김 감독은 “몸 상태가 나쁘지 않다”라며 “아직 90분을 뛸 체력은 안 된다. 성남 감독 부임 직후에도 원했던 선수다. 오래 기다렸다. 분명히 능력 있는 선수다”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날 성남에는 포항 출신 선수들이 선발 출격한다. 팔라시오스, 심동운, 김민혁이 옛 친정팀을 상대로 맞대결을 펼친다. 김 감독은 “딱히 의식하지 않았다”라며 “지난 시즌 맞대결 성적도 좋았다. 결과나 내용 모두 나쁘지 않았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