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키움 히어로즈 외야수 이정후.ⓒ연합뉴스
▲ 키움 히어로즈 외야수 이정후.ⓒ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잠실, 박정현 기자] 키움 히어로즈가 주포 이정후가 빠진 가운데, 두 달 만에 연패로 쓸쓸하게 돌아섰다.

키움은 7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2022 신한은행 SOL KBO리그' 두산 베어스전에서 2-4로 패했다. 지난 경기(6일 두산전)에서도 2-5로 고개를 숙인 키움은 약 두 달여(5월8일 SSG 랜더스) 만에 연패를 기록하게 됐다.

연패의 조짐은 지난 경기부터 보였다. 주포 이정후가 1회 상대 선발 곽빈의 공에 팔꿈치를 맞아 3회말 수비부터 자리를 비웠다. 이병규와 박준태가 이정후를 대신에 3번 타순에 들어섰지만, 큰 활약을 보여주지 못했다.

이날도 비슷한 흐름이었다. 지난 경기 사구 여파로 이정후가 선발 라인업에서 제외됐다. 홍원기 키움 감독은 “(이정후의) 복귀 시점은 장담 못하겠다. 대타는 가능하다고 하지만, 피멍이 심하다. 그동안 쉼 없이 달려왔다. 무리했다가 더 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복귀 시점은 특정하기 어렵다”며 선발 명단에서 제외한 이유를 설명했다.

비어있는 3번 타순, 홍 감독은 김수환을 3번 타순에 배치해 공격 흐름을 살리고자 했으나, 김수환은 삼진 2개를 포함해 3타수 무안타로 물러났다.

팀이 2-3으로 뒤지고 있는 7회 무사 1루에서 이정후가 대타로 들어섰으나, 우익수 뜬공으로 물러났다. 회심의 이정후 카드가 실패로 끝났고, 팀은 8회 조수행에게 쐐기타를 맞아 무릎을 꿇었다.

키움은 올 시즌 팀 타율 리그 9위(0.246)다. 팀 홈런 6위(54개), 팀 타점 5위(327타점)로 타격 지표가 뛰어난 팀이 아니다.

김혜성(타율 0.294, 2홈런 30타점)과 송성문(타율 0.263, 7홈런, 47타점), 야시엘 푸이그(타율 0.237, 8홈런 34타점) 등이 중심 타선에서 힘을 보태고 있지만, 이정후의 무게감을 대신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

그렇기에 6~7일 연패 기간 이정후(타율 0.341, 14홈런, 59타점)의 공백이 너무나도 뼈아팠다. 조금 과장한다면, 이정후의 출장 여부에 따라 팀 승리가 갈렸다고 볼 정도다.

키움은 이정후가 빠진 3번 타순에서 4번의 주자 있는 기회를 맞았지만, 단 한 번도 득점을 만들지 못했다. 그렇게 많은 아쉬움을 남긴 채 연패 기간 4득점에 그친 키움은 두 달 만에 연패를 기록하게 됐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