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년 올스타전. ⓒ 곽혜미 기자
▲ 2019년 올스타전.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최민우 기자] 2022 퓨처스리그 올스타전 시구에 박주상 학생이 나선다.

KBO는 15일 “올스타 프라이데이에 열리는 퓨처스 올스타전 시구는 박주상 학생이 맡는다”고 전했다.

야구선수를 꿈꾸는 박주상 군은 9살이던 2014년. 급성림프구성백혈병 투병 중 광주에서 열렸던 KBO 올스타전의 소원 성취 이벤트를 통해 가장 좋아하는 박병호 선수와 함께 그라운드에서 안타를 치고 달리는 모습으로 감동을 안겨준 바 있다.

2014년 한국시리즈에 다시 한번 시구자로 나서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씩씩하게 항암치료를 받으며 병마를 이겨내는 모습으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 박주상 군은 현재 백혈병 완치 판정을 받고 건강하게 지내고 있다.

대전반석고등학교 1학년에 재학 중인 박주상 군은 8년 만에 KBO 리그 그라운드에 나서 힘찬 시구를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KBO는 최근 성수동에서 성황리에 마친 4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에서 굿즈 판매로 얻은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기로 하고 퓨처스 올스타전에서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한다. 수익금은 야구팬들의 성원으로 이루어진 만큼 ‘KBO 리그 팬 일동’으로 기부된다.

박주상 군이 팬 대표로 나서 메이크어위시재단을 통해 또 다른 환아에게 용기와 희망이 이어지도록 전달할 예정이다.

퓨처스 올스타전 애국가는 KBO 리그 40주년을 기념해 서울시소년소녀합창단 40명이 아름다운 하모니로 들려준다.한편, KBO 올스타전이 펼쳐지는 이번 주말 잠실 종합 운동장에서 콘서트 및 기타 행사들이 진행되어 교통 혼잡이 예상됨에 따라, 가급적 대중교통 이용이 권장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