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태형 두산 베어스 감독 ⓒ 두산 베어스
▲ 김태형 두산 베어스 감독 ⓒ 두산 베어스

[스포티비뉴스=광주, 김민경 기자] 두산 베어스가 시즌 운명이 걸린 KIA 타이거즈와 3연전 첫 경기에서 웃었다. 

두산은 5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22 신한은행 SOL KBO리그' KIA 타이거즈와 경기에서 5-3으로 역전승했다. 6위 두산은 42승50패2무를 기록하며 5위 KIA(48승47패1무)를 4.5경기차로 추격했다. KIA는 2연패에 빠졌다. 

아리엘 미란다의 대체 외국인 투수로 후반기부터 합류한 브랜든 와델은 KBO리그 데뷔전을 승리로 장식했다. 5이닝 85구 7피안타(1피홈런) 1볼넷 1탈삼진 3실점(2자책점)을 기록했다. 이후 김명신(1이닝)-정철원(2이닝)-홍건희(1이닝)가 이어 던지며 승리를 지켰다. 홍건희는 데뷔 첫 10세이브를 달성했다. 

타선에서는 송승환의 활약이 돋보였다. 5번타자 좌익수로 데뷔 첫 선발 출전 기회를 잡았는데, 결승 투런포로 데뷔 첫 홈런을 장식했다. 2번타자 우익수로 나선 김인태도 홈런 포함 5타수 2안타 1타점으로 활약했다. 

김태형 두산 감독은 "선발 브랜든이 데뷔전에서 자기 임무를 해줬다. 첫 승을 축하한다. 또한 송승환이 중요한 홈런을 때려냈다. 첫 홈런 역시 축하한다. 홈런으로 리드를 잡은 뒤 등판한 불펜투수들이 잘 막아줘 승리할 수 있었다. 중요한 경기였는데 원정경기인데도 큰 함성 보내주신 팬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총평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