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래리 서튼 롯데 자이언츠 감독. ⓒ 곽혜미 기자
▲ 래리 서튼 롯데 자이언츠 감독.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고척, 박정현 기자] “1년 동안 벤치 선수들 도움이 없었다면, 여기까지 오지 못했을 것으로 생각한다.”

래리 서튼 롯데 자이언츠 감독은 24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릴 '2022 신한은행 SOL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전을 앞두고 벤치 선수들에 관해 얘기했다.

롯데는 최근 경기 벤치 선수들의 활약이 돋보였다. 내야수 김민수와 외야수 신용수 등 야수진은 팀이 필요로 하는 시점에 등장해 적절한 결과를 내주는 등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서튼 감독은 “1년 동안 벤치 선수들 도움이 없었다면, 여기까지 오지 못했을 것으로 생각한다. 최근 2주 동안 벤치 선수들이 꾸준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중요한 순간 안타도 쳐주고, 수비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준다. 도루가 필요할 때 도루도 해준다. 그들의 꾸준한 활약에 만족스럽다. 어제(23일 잠실 LG 트윈스전) 실수가 있었지만, 대부분의 벤치 선수들이 대체로 2주 동안 큰 역할을 해주며 많은 도움을 줬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서튼 감독은 지난 경기 사인 훔치기 논란으로 8회말이 끝난 뒤 공수교대 시간에 양 팀 선수단이 충돌한 상황에 대해서는 “(사인 훔치기 논란에 대해서는) 노코멘트하겠다. 어제는 팽팽한 경기였고, 양 팀 모두 좋은 경기를 했다. 그러다 보면 텐션이나 감정이 올라올 수밖에 없다. 그런 일이 일어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얘기했다.

◆롯데 선발 라인업

황성빈(중견수)-잭 렉스(좌익수)-이대호(지명타자)-전준우(1루수)-고승민(우익수)-한동희(3루수)-김민수(2루수)-지시완(포수)-한태양(유격수), 선발 투수 박세웅(9승10패 149⅔이닝 평균자책점 3.85)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