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도현(왼쪽에서 네번째)과 함께 한 서도밴드. 제공|어트랙트엠
▲ 윤도현(왼쪽에서 네번째)과 함께 한 서도밴드. 제공|어트랙트엠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서도밴드가 윤도현 DJ와의 색다른 케미스트리를 뽐냈다.

11일 오후 방송된 MBC FM4U '4시엔 윤도현입니다' 가든 라이브에 서도밴드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시티 라이츠’ 라이브 공연으로 등장한 서도밴드에 윤도현은 “잘 들으면 국악같기도하고 또 잘 들으면 팝같기도 하다. 음악스타일이 정말 특이하다”고 흥미로운 반응을 보였다.

이어 ‘뱃노래’ 라이브를 마친 서도밴드에 윤도현은 “같이 노래를 한번 하고 싶다”고 말해 이들을 놀라게 하기도 했다. 윤도현은 “원래 가든 라이브에서는 게스트와 같이 한 곡을 불렀다. 요새 연습할 시간이 없어 못하고 있다. 다음에 콜라보할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서도밴드는 최백호, 권인하, 이은미, 박정현 등 선배들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기도 했다. 이에 윤도현이 젊은 사람과 컬래버를 하고 싶다면 누구와 하고 싶냐고 묻자 서도밴드는 사심을 담아 아이유를 지목했다. 또 강산에의 기운을 곁에서 느껴보고 싶다고 하기도 했다.

서도밴드의 라이브를 곁에서 지켜본 윤도현은 “외국에서도 반응이 좋을 것 같다”라며 “최근에 케이팝 인기 덕분에 한국 문화에도 관심이 많아졌다고 들었다. 이럴 때 서도밴드가 해외로 나가서 잘해주면 좋겠다”고 서도밴드의 글로벌 활동을 응원했다.

이 날 출연한 소감에 대해 서도밴드는 “YB 선배님들을 꼭 만나고 싶었다. 초대해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이렇게 음악적인 이야기를 디테일하게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은데 윤도현 DJ께서 그런 부분을 잘 조명해주셔서 정말 좋았다”고 밝혔다.

이어 “JTBC ’풍류대장 - 힙한 소리꾼들의 전쟁’ 방송이 끝난 이후 아직 앨범을 못 냈는데 신곡을 내기 위해 노력중이다”라고 계획을 전했다.

한편 서도밴드는 최근 남다른 개척정신으로 공연예술 발전에 힘써온 문화예술인에게 수여하는 ‘이데일리 문화대상’ 특별상 프런티어상을 수상하기도 하며 서도밴드만의 독자적인 음악세계를 펼쳐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