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민재(나폴리)가 실책으로 저조한 평가를 받았다.
▲ 김민재(나폴리)가 실책으로 저조한 평가를 받았다.

[스포티비뉴스=허윤수 기자] 실점 빌미를 제공한 김민재(나폴리)가 최하 평점이라는 낯선 평가를 받았다.

나폴리는 12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이탈리아 나폴리의 디에고 아르만도 마라도나에서 열린 2022-23시즌 이탈리아 세리에A 15라운드 안방 경기에서 우디네세를 3-2로 꺾었다. 3-0까지 앞섰다가 2골을 내주며 힘겹게 승점 3점을 따냈다.

리그 11연승을 달린 나폴리(승점 41)는 개막 후 14경기 연속(12승 2무) 무패 행진을 이어갔다. 또 1위 자리를 지키며 한 경기 덜 치른 2위 라치오(승점 30)와의 승점 차를 11점으로 벌렸다.

김민재는 이날도 선발로 나섰다. 홀로 수비 진영을 지키며 헤라르드 데울로페우와 베투가 노리는 뒷공간을 방어했다.

특히 세리에A 득점왕 경쟁을 펼치는 베투와의 맞대결은 녹록지 않았다. 김민재 못지않은 빠른 속도로 여러 차례 위협을 가했다. 김민재도 골키퍼 알렉스 메렛 등과 협력하며 베투를 막아냈다. 

우디네세의 공세에 김민재도 서서히 발이 무거워졌다. 특히 올 시즌 나폴리의 21경기 중 20경기를 풀타임으로 소화한 만큼 이미 체력적인 문제가 드러난 상황이었다.

서서히 김민재에게도 균열이 생겼다. 나폴리가 3-0으로 앞선 후반 34분 일리야 네스토로프스키의 슈팅이 김민재 다리 사이를 통과한 뒤 득점으로 이어졌다. 김민재의 문제는 아니지만 평소보다 반응 속도는 느려진 모습이었다.

결국 김민재가 실수를 범했다. 후반 37분 라마르 사마르지치에게 공을 빼앗겼다. 이어 사마르지치의 슈팅이 골망을 갈랐다.

축구 통계 전문 매체 ‘폿몹’에 따르면 이날 김민재는 풀타임을 소화하며 패스 성공률 93%, 걷어내기 2회, 가로채기 1회, 공중 경합 승률 100%(3/3)를 기록했다.  

그러나 결정적인 실책 한 번이 뼈아팠다. 7점대까지 육박했던 평점은 5.6점으로 추락했다. 이날 나폴리 선수 중 최하점이었다. ‘후스코어드닷컴’ 역시 평점 5.5점을 부여하며 부진했다고 평가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