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왓챠 오리지널 새 드라마 '오늘은 좀 매울지도 몰라'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배우 김서형. 제공| 왓챠
▲ 왓챠 오리지널 새 드라마 '오늘은 좀 매울지도 몰라'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배우 김서형. 제공| 왓챠

[스포티비뉴스=정서희 기자] 배우 김서형이 선배 한석규 연기에 스며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다고 밝혔다.

김서형은 29일 오후 온라인으로 진행된 왓챠 오리지널 새 드라마 '오늘은 좀 매울지도 몰라'(극본·감독 이호재)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극 중 김서형은 대장암을 선고 받고, 한 끼 식사가 소중해진 워킹맘 다정으로 분한다.

김서형은 "제목에 호기심이 생겼다. 거기에 한석규 선배가 출연한다고 해 더욱 깊게 들여다봤고, 선택을 결정하게 됐다. 원작이 주는 힘도 컸지만, 한석규 선배와 함께한다는 것이 작품 선택에 8할은 차지했다"고 전했다.

이어 "그동안 힘주는 연기를 더 많이 해왔기에 내가 한석규 선배와 부부처럼 보일 수 있을까 고민했다"면서 "최대한 한석규 선배와 어울릴 수 있고 녹아들 수 있는 느낌으로 힘을 빼고 연기했다. 한석규 선배님의 연기에 잘 스며들고 싶었다. 오직 이것만 생각하고 연기했다"고 했다.

이에 한석규는 "우리가 적절한 시기에 잘 만나서 좋은 호흡을 펼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오늘은 좀 매울지도 몰라'는 대장암 선고를 받고 한 끼 식사가 소중해진 아내를 위해 서투르지만 정성 가득 음식 만들기에 도전하는 남편과 그의 가족의 이야기를 그린 휴먼 드라마다. 12월 1일 오후 5시 첫 공개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