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뷔곡 '와 다 다'로 일본 레코드협회 '플래티넘' 인증을 받은 케플러. 제공|웨이크원, 스윙엔터테인먼트
▲ 데뷔곡 '와 다 다'로 일본 레코드협회 '플래티넘' 인증을 받은 케플러. 제공|웨이크원, 스윙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그룹 케플러(Kep1er)가 일본 레코드협회에서 수여하는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29일 일본 레코드협회에 따르면, 케플러가 지난 1월 발표한 데뷔 음반 타이틀곡 ‘와 다 다’가 현지 누적 재생 횟수 1억 회를 돌파하며 2022년 10월 기준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일본 레코드협회는 곡의 누적 재생 횟수에 따라 실버(3000만 회 이상), 골드(5000만 회 이상), 플래티넘(1억 회 이상), 다이아몬드(5억 회 이상)로 구분해 매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인증 작품을 발표한다.

앞서 케플러는 데뷔 3개월 만인 지난 4월 '와 다 다'의 일본 레코드협회 '골드' 인증 소식을 알리며 한국 여자 아이돌 데뷔곡 기준 역대 최단기간 기록을 경신한 바 있다. 이후 일본 데뷔 싱글 '플라이 업'이 ‘골드' 음반 인증을 받은 데 이어 ‘와 다 다’로 또 한번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현지 K팝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증명한 것이다.

‘와 다 다'는 발매 직후 아이튠즈, 스포티파이, 미국 빌보드 차트, 오리콘 차트 등 각종 글로벌 음원 차트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렸으며, 뮤직비디오 조회 수 또한 1억 4000만 뷰를 넘어서며 글로벌 열풍을 입증했다. 해외 메이저 언론 또한 케플러의 독보적인 행보를 집중 조명하며 그 위상을 실감케 했다.

케플러는 최근 '제 64회 일본 레코드 대상'에서 특별상을 수상한 7팀 중 유일한 K팝 아티스트로 이름을 올리며 끊이지 않는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