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미야스 다케히로.
▲ 토미야스 다케히로.
▲ 루카 모드리치.
▲ 루카 모드리치.

[스포티비뉴스=김성연 기자] 일본과 크로아티아의 맞대결에 앞서 선발 라인업이 발표됐다. 

일본은 오는 6일 오전 0시(한국시간) 카타르 알 와크라의 알 자누브 스타디움에서 크로아티아와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16강전을 치른다.

일본은 이번 대회 대이변의 주인공이었다. 독일과 스페인, 코스타리카와 함께 ‘죽음의 조’로 불리는 E조에 속하면서 열세가 예상됐지만, 독일과 스페인을 모두 꺾는 반전을 만들어내며 조 1위로 16강에 올랐다.

16강 상대는 크로아티아다. FIFA 랭킹 12위으 크로아티아는 마지막 월드컵에 나서는 대표팀 주장이자 전설적인 미드필더 루카 모드리치를 앞세워 일본과 8강행 티켓을 두고 맞붙게 됐다.

일본은 경기에 앞서 선발 라인업을 발표했다. 곤다 슈이치 골키퍼가 골문을 지키고 다니구치 쇼고, 나가토모 유토, 엔도 와타루, 도안 리츠, 모리타 히데마사, 이토 준야, 카마다 다이치, 토미야스 타케히로, 요시다 마야, 마에다 다이젠이 선발 출전한다.

이를 상대하는 크로아티아는 도미니크 리바코비치 골키퍼가 장갑을 끼고 보르나 바리시치와 이반 페리치시, 데얀 로브렌, 마테오 코바시치, 안드레이 크라마리치, 모드리치, 마르첼로 브로조비치, 브루노 페트코비치, 요슈코 그바르디올, 요시프 유라노비치가 나선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