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반전 환상적인 중거리포로 브라질에 일격을 날린 백승호.
▲ 후반전 환상적인 중거리포로 브라질에 일격을 날린 백승호.

 

[스포티비뉴스=박건도 기자] 백승호(전북 현대)가 생애 첫 월드컵 경기 출전 소감을 전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6일 오전 4시(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의 카타르 974 스타디움에서 열린 브라질과 2022 카타르월드컵 16강 경기에서 1-4로 졌다.

조별리그 최종전에서 포르투갈을 잡으며 도하의 기적을 일궈낸 벤투호의 도전은 16강에서 멈췄다.

세계 최고 수준의 벽은 높았다. 한국은 전반전에만 4골을 내줬다. 네이마르(파리 생제르망), 비니시우스 주니오르(레알 마드리드), 히샤를리송(토트넘 홋스퍼) 등이 포진한 브라질의 막강한 공격에 속수무책으로 당했다.

피파랭킹 1위 브라질에 한 차례 일격도 가했다. 후반전 백승호(전북 현대)의 중거리포로 한 골을 만회했지만, 승부를 뒤집기에는 역부족이었다.

경기 후 인터뷰에 나선 백승호는 “승리 기회가 있었으면 좋았을 것이다. 벤치에서 들어가면 최선을 다하려 했다. 팀이 0-4로 밀리던 상황에서 도울 수 있어 괜찮았다”라고 밝혔다.

벤투호는 포르투갈과 조별리그 최종전에서 2-1 극적인 승리를 거두며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백승호는 “다들 아시다시피 어려운 조에 있었다. 비록 오늘 졌지만, 모두에게 할 수 있다는 걸 보여줬다. 만족한다”라고 말했다.

전반 종료 후 라커룸 분위기도 전했다. 백승호는 “감독님께서 급하게 하지 말라고 하셨다. 덕분에 차분하게 경기에 임할 수 있었다”라고 회상했다.

생애 첫 월드컵 경험 소감도 남겼다. 백승호는 “좋은 경험 했다. 앞으로도 좋은 모습 보이도록 노력, 또 노력하겠다”라며 인터뷰를 마쳤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